소고기 없이 미역만으로도 국물이 진한 미역국 끓이는 법! 대박이네요~
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국이 미역국인데요. 미역국이 먹고 싶은데 미역만 있고 소고기는 없더라고요. 사러 가긴 귀찮은데요. 이럴 때 소고기 없이 미역만으로도 국물이 진한 미역국 끓이는 비법이 있어요.
처음부터 물 많이 넣지 않기
이 비법은 백주부님께서 알려주신 비법인데요.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미역을 달달달 볶은 것은 평소와 같은데요. 물을 넣을 때 비법이 다르더라고요. 바로 처음부터 물을 많이 넣고 끓이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미역이 잠길 정도의 소량의 물만 부어서 팔팔 끓여줍니다
최대한 오래 끓여주기
물을 조금 넣고 1차로 끓여주시는 게 뽀얀 국물 만들어주는 기본단계랍니다. 국물이 팔팔 끓고 어느 정도 미역국물색이 우러나면 이제 2차로 물을 또 넣고 팔팔 끓여주시는데요. 이때는 1차보다 물을 약간 더 넣고 끓여줍니다. 이 상태에서 기억하실 점은 미역국은 최대한 오래 끓여주실수록 국물이 진하고 맛있다는 거예요.
한참을 사골 끓이듯 오래 끓여주신 뒤에 이제 평소처럼 국간장과 소금, 다진 마늘 등으로 간을 맞춥니다. 마지막에 불을 끄고 참기름 약간과 후추 톡톡 뿌려주시면 미역국 완성!
국자로 국물을 떠 보니 뽀얀 국물이 우러나온 걸 볼 수 있어요
한번 먹어보니 정말 소고기 없이도 국물맛이 진하고 맛있습니다. 물론 소고기가 들어가면 그냥 우려낸 것보다 훨씬 진하고 맛있겠지만 미역만 있을 때는 이렇게 끓여도 맛이 좋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