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스파이샷이 처음으로 포착된 가운데 완성도 높은 예상도가 공개되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는 최근 포착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기반 예상도를 공개했다. 최근 공개된 아이오닉 6 페이스리프트가 연상되는 주간주행등과 날렵한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특히 기존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보다 한층 더 세련미가 더해진 모습이다.

헤드램프 역시 기존 커다란 사각형에서 좌우로 슬림하게 마감된 직사각형 형태로 변경되어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사이드 미러에 위치한 측면 방향지시등은 전면 펜더 위치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후면부 역시 큰 변화가 예고됐다. 기존 심플한 수평형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지만, 신형 모델은 범퍼에 위치한 방향지시등이 테일램프 위치로 올라올 전망이다. 덕분에 방향지시등 시인성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범퍼 디테일 등 일부 디자인 변경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 역시 변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센터콘솔 부분 디자인 변경과 함께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최신 스타일로 변경될 것으로 기대된다. 덕분에 현행 그랜저의 스티어링 휠 디자인에 대한 불만 역시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2.5 가솔린을 기본으로 최대 18km/L의 우수한 연비를 자랑하는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주력 모델이다. 이외에 3.5 가솔린 및 3.5 LPG 모델도 함께 운영된다.
한편, 현행 7세대 그랜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됐으며,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는 내년 상반기 경 이뤄질 전망이다.

Copyright © 오토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