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별 램프로 고급화” 메르세데스-벤츠 차세대 CLA 미리보기
메르세데스-벤츠 차세대 CLA 예상도가 공개됐다. 벤츠 CLA는 4도어 쿠페형 콤팩트 세단으로 세련된 다지인과 유려한 루프라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카스쿱스가 공개한 차세대 CLA 예상도는 지난해 공개된 ‘콘셉트 CLA 클래스’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최근 벤츠가 주력으로 적용하고 있는 삼각별 패턴 주간주행등이 특징이며, 그릴 안쪽으로도 새겨진 삼각별 로고가 눈에 띈다.
최근 벤츠는 삼각별 로고를 램프 및 그릴 패턴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하고 있다. 신형 E클래스 테일램프 역시 삼각별 그래픽이 적용됐으며, 이후 출시 예정인 S클래스 부분변경 모델의 전면부와 후면부에도 삼각별 그래픽이 적용될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의 실내 디자인에 따르면 차세대 CLA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자인을 채택할 예정이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운전석부터 동승석까지 길게 이어지는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하이테크한 느낌을 연출할 전망이다.
외신에 따르면 CLA는 전기차 모델을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1회 충전 시 최대 750km 이상의 주행거리, 250kW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V2H, V2G 등 양방향 충전 시스템을 지원해 활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고성능 버전인 AMG 모델 역시 전기차 모델로 선보인다. 듀얼 모터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50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해외에서는 테스트 주행이 이뤄지고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차세대 CLA는 내년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쟁 모델은 BMW i4, 테슬라 모델 3 등이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