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남양주는 드라이브코스부터 맛집,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대형 카페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좋은 서울 근교 여행지입니다. 봄의 포문을 연 5월은 다양한 꽃들의 향연과 눈부신 날씨 덕에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계절 방문하기 좋은 남양주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려합니다. 당일치로 부담없는 곳만 모아봤으니 이번 주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물의 정원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국토교통부에서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남양주 수변 생태공원인 물의 정원은 5월 따사로운 햇볕 아래 피크닉을 즐기기 좋아 주말이면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남양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5월 말부터 6월까지는 양귀비꽃이 피어나는 시기로 초여름에 꽃구경을 하기 위해서도 많이 찾는 곳으로 양귀비꽃은 햇빛을 받으면 말갛게 빛나는 쨍한 색감 덕분에 힐링을 즐기러 왔다 인생 사진까지 남기고 오기 좋은 곳입니다.
고당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21 고당
남양주 한옥 베이커리 카페 고당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한옥의 정갈한 정경에 고즈넉함과 여유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남양주 카페입니다. 북한강이 보이는 리버뷰 대형카페는 아니지만 정갈한 한옥에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인데요.
남양주 고당은 작은 방에서는 한 팀이 독채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한옥의 정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베이커리외에도 시루떡등 한옥과 어루러지는 한국식 디저트까지 마련되어있어 가정의 달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은 남양주 카페입니다.
능내역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566-5
남양주 조안면에는 폐역이 된 능내역은 레트로한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빛바랜 간판과 벽을 덮은 무성한 풀이 어우러져 마치 영화 세트장같은 이색적인 모습에 최근 연인들의 스냅사진 장소로도 유명해진 남양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역답게 사용되지 않는 철길이나 나무로 만들어진 우체통이 있고역 내부는 리모델링해서 전시관으로 흑백사진과 함께 옛 80~90년대의 소품까지 마련되어 있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능내역 인근 자전거를 대여해 주는 곳이 있어 뚜벅이로 여행을 한다면 자전거를 빌려서 인근을 둘러봐도 좋아 추천드리는 남양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남양주 광릉숲길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258 -25
광릉숲길은 국립수목원 정문에서 봉선사 입구까지 이어져있는 약 3km의 산책로입니다. 이곳은 10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절마다 각각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어 4계절 많은 분들이 찾는 남양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5월이면 숲길을 따라 걸으며 푸릇한 풍경을 바라보며 거닐거나 곳곳에 놓인 벤치나 휴식공간이 많아 편하게 쉬어가며 자연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옆으로 시원하게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나무 그늘 아래에서 유유자적 산책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운영시간 : 연중무휴
오솔길(숲길 일부) 3월~4월, 9월~11월 매일 09:00~17:00 /5월~8월 매일 09:00~18:00 / 12월~3월 중순 입장 제한
문의 : 031-540-2000
인근 주차장 이용
정약용 유적지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747번길 11
남양주 마재마을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조선 시대의 실학자 다산 정약용 선생의 고향이라고 합니다. 정약용 유적지에는 생가와 묘를 비롯해 다산 문화관, 다산 기념관, 실학 박물관 등이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남양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유적지로 가는 길 주변으로는 정약용 선생이 집필한 저서와 발명했던 기기들이 전시되어 있고 실학 박물관은 터치스크린, 음성 설명이 나오는 헤드폰 등 시청각 자료가 풍부해 쉽고 재미있게 즐기기 좋아 추천드리는 남양주 여행코스입니다.
- 운영시간 09:00~18:00 ( 매주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무료
문의 : 031-590-2837
자체 주차장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