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행 가볼만한 곳 BEST 7 (+추천숙소, 데이트코스)
서울은 수도권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도시이지만,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여름휴가철 큰 마음을 먹고 떠나야 하는 복잡한 도시입니다.
서울은 놀거리 볼거리가 많은 핫플인 만큼 어떤 여행을 즐기느냐에 따라, 가야 할 동네들이 구분되어 있는데요. 고즈넉한 북촌과 쇼핑을 가기 좋은 명동까지 다양하게 테마별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오늘 여행톡톡과 함께 서울을 더욱 즐겁게 떠나기 위한 서울 여행 가볼만한 곳을 총 정리해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지역별로 가성비 있는 추천숙소부터 데이트코스까지 모두 알려드릴 테니 함께 서울여행을 떠나볼까요?
서울 여행 가볼만한 곳
- 목차 -
1. 종로구
2. 강남구
3. 송파구
4. 마포구
5. 중구
6. 영등포구
7. 용산구
1. 종로구
서울 여행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종로구입니다. 종로구는 경복궁부터 종묘, 북촌한옥마을까지 도시 안에 이렇게 고즈넉한 분위기가 존재한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인데요. 다양한 명소로 한복을 입고 돌아다녀도 이상하지 않을 여행지입니다.
국내에서 이태원을 제외하고 외국인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지역이라, 해외에서 관광객이 오게 되면 가장 먼저 떠나고 싶은 곳일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혜화에서 연극까지 보면 종로는 모두 즐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종로에서 하룻밤을 기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더 포스트 호텔을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디테일이 돋보이는 깔끔한 숙소와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로비에서 빵과 커피,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에 가성비까지 있는 숙소입니다.
2. 강남구
국내에서 가장 부촌으로 꼽히는 강남구에는 젊은이들의 거리인 압구정부터 고즈넉한 선릉, 코엑스까지 건물들도 화려하고 모든 면이 휘황찬란한 동네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계획형 도시로 바둑판식 도로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강남구에서 여름휴가를 즐기신다면 4곳으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쇼핑의 성지 강남역일대, 패션의 중심지 압구정 로데오거리, 분위기 있는 신사동 가로수길, 강남의 대표 랜드마크인 코엑스 및 삼성역까지 즐겁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강남구는 부자동네인 만큼 10만 원대 숙소가 대부분인데요. 그중호텔 크레센도는 유럽풍으로 매우 클래식한 숙소로 유명합니다. 루프탑 바에서는 유럽분위기 속에서 강남 시티뷰를 구경할 수 있는 특별한 호텔로 추천드립니다.
3. 송파구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서울 여행 가볼만한 곳은 송파구인데요. 만약 아이들과 서울로 여름휴가를 맞아 여행을 떠난다면 가장 추천드리는 동네입니다. 이곳에는 아이들이 가장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부터 피크닉 하기 좋은 올림픽공원까지 있는데요.
스포츠를 좋아하신다면 잠실 종합운동장에 가서 축구나 야구를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잠실 쪽으로 가면 한강을 여유롭게 산책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파구에서는 호텔 파크하비오를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조식도 훌륭할뿐더러, 호텔 내 수영장이 깔끔하며, 연인과 방문할 시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가득 있으니,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4. 마포구
2030세대가 가장 많이 찾는 서울의 핫플은 단연 마포의 홍대일 텐데요. 다양한 상권이 모여있으며, 먹거리, 은근히 즐길거리가 너무나도 많아 특히 밤이면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입니다.
최근 상암동에 MBC도 입주를 하면서 연예인들도 많이 나타난다는 소문에 많은 층의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합정역 쪽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한강변에는 호텔 나루 엠 갤러리라는 숙소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한강과 밤섬 그리고 마포대교와 강변북로가 정면으로 보이며, 특히 야경이 매우 아름다운 숙소입니다. 인피니티풀과 20층 라운지에서의 힐링도 놓치지 말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5. 중구
서울의 명동과 을지로, 충무로, 숭례문, 동대문 등 한 번쯤을 들어봤을 서울의 명소들이 모여있는 곳이 중구인데요. 영화와 전시회의 구역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중구를 최대한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DDP라고 불리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전시회뿐만 아니라, 근처에 외국인 음식점들이 많아 이색음식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중구에서 하룻밤을 보내신다면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을 찾아가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가성비가 있을뿐더러, 꼭대기에는 2층짜리 수영장도 있어 여유롭게 여름휴가를 즐기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6. 영등포구
영등포구는 한국의 맨해튼이라고 불리는 여의도가 자리 잡은 곳인데요. 국회의사당뿐만 아니라 63빌딩과 KBS, MBC 등 한국의 정치, 경제, 문화를 대표하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다른 서울의 지역처럼 주택가가 거의 없고 아파트만 있어서 매우 깔끔한 느낌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등포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타임스퀘어에서만 하루종일 놀아도 충분할 정도의 즐길거리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의 가장 추천드리는 숙소는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이라는 호텔인데요. 여름휴가철에도 4성급 호텔이면서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영등포역과 매우 가까워 접근성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7. 용산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서울 여행 가볼만한 곳인 용산구는 과거에 미군기지, 국방부, 외국인 들로 인해 두려움을 자아내는 지역인데요. 하지만 그로 인해 힙한 외국인들이 많이 모이면서 이태원이 만들어지고 지금은 서울의 대표 도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 용산구에는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 남산서울타워와 세계에서 여섯번째로 큰 박물관인 국립중앙박물관, 지금은 개방되어 서울 속 미국이라고 불리는 미국기지 등 아침부터 밤까지 즐기기 좋은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화려한 이태원의 모습을 담은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에서 용산에서의 하룻밤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체크인을 한 후부터 매우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널찍한 수영장과 선배드로 여름휴가를 보내러 가시기에는 충분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여행톡톡과 함께 서울 여행 가볼만한 곳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아파트숲이라고 불리는 서울에서도 여름휴가를 보내기에는 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럭셔리하고 아름다운 명소들을 보내며 즐거운 데이트코스를 만들어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숙소의 이름을 클릭해 주시면 숙소 홈페이지로 넘어가니, 더욱 즐겁게 서울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