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문자 다 가능합니다"···상상 초월하는 2m 크기 '이것'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의 한 유명 유튜버가 높이 2m에 달하는 '초대형 아이폰'을 만들어 기네스 기록을 경신했다.
마이니는 구독자 약 1950만 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로 자신이 애플 공식 유튜브의 구독자 수를 넘어선 것을 기념하기 위해 초대형 아이폰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니는 초대형 아이폰이 작동하는 모습을 본 후 "모든 것이 완성되는 순간이다. 지금까지 누구도 해내지 못한 일을 해낸 우리 팀과 매튜가 정말 자랑스럽다"며 감격스러움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네스북 세계 신기록 경신
앱 다운로드·충전 등도 가능
영국의 한 유명 유튜버가 높이 2m에 달하는 ‘초대형 아이폰’을 만들어 기네스 기록을 경신했다.
11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영국의 아룬 마이니가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아이폰을 만들어 기네스 세계 기록을 다시 썼다고 밝혔다.
마이니는 구독자 약 1950만 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로 자신이 애플 공식 유튜브의 구독자 수를 넘어선 것을 기념하기 위해 초대형 아이폰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제작한 초대형 아이폰은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을 확대한 버전으로 46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매튜 퍼크스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아이폰과 부품, 카메라 등이 완전하게 일치하지는 않지만 화면을 스크롤하고 문자나 이메일을 보내는 등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재현했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수도 있으며 손전등, 충전 포트 등도 완벽하게 구현했다. 또한 실제 스마트폰처럼 앱을 내려받는 것도 가능하다. 카메라의 경우 렌즈 모형 뒤에 실제 카메라를 통째로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휴대전화 내부도 사실상 PC 여러 대로 구성됐다. 700달러(약 94만원)짜리 인텔 코어 i9 중앙처리장치(CPU)를 24개 탑재했으며, 저장 용량은 4TB(테라바이트)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탑재했다.
마이니는 초대형 아이폰이 작동하는 모습을 본 후 “모든 것이 완성되는 순간이다. 지금까지 누구도 해내지 못한 일을 해낸 우리 팀과 매튜가 정말 자랑스럽다”며 감격스러움을 드러냈다.
강민서 기자 peach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이 시상식서 입은 '그 코트', 1억6700만원에 팔렸다
- '너, 우리 딸 가스라이팅 했지?'…술 취한 엄마 휘두른 흉기에 찔린 14세 남친 '위중'
- '유재석도 즐겨보며 '짠테크' 하던데'…'여태 이 앱 안 깔았어?'
- 단장 박지성, 감독 최용수…다시 없을 ‘레전드 축구팀’ 뜬다
- 강남 한복판서 봉지에 코 박고 있던 배달기사…알고보니
- '박서준, '200억대' 건물주였네'…4년 만에 '100억' 껑충 뛴 '이곳' 어딘가 보니
- '지적장애 딸 성교육 하려고'…성인 동영상 보여준 50대 친부, '집유' 왜?
- 군대 간 BTS RM, 보훈기금 1억원 기부…'영웅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 자칭 ‘아프리카 4대 남캠’ BJ 세야, 마약 혐의로 구속
- 하이브에 '2주 최후통첩'한 뉴진스, 하이브와 결별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