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별한 날이 다가오면 한번쯤 꼭 고려해보는 '호캉스'.
호캉스가 아니더라도 국내 호텔에 대한 정보를 찾고계신 분들께, 오랜 세월이 묻어 있어 레트로하고 빈티지한 감성이 느껴지는 서울의 호텔들을 소개합니다!

1️⃣ 웨스틴 조선 서울
📍 중구 소공로 106
올해 개관 110주년을 맞은 웨스틴 조선 서울은 국내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호텔이죠. 저층을 예약하시면 팔각지붕의 환구단 뷰를 만끽할 수 있어요.
🛏️45만원대 부터 (킹침대 1개, 게스트 룸 기준)

2️⃣ 호텔 코리아나
📍중구 세종대로 135
1972년에 문을 연 이 호텔은 오랜 역사를 증명하듯 고풍스럽고 품격 있는 객실 인테리어로 40여 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손님을 맞고 있어요. 이제는 추억의 물건이 돼 버린 라디오나 노란 콘센트 등으로 과거를 여행해보세요.
🛏️68만원대 부터 (프리미엄 퀸 기준)

3️⃣ 롯데 호텔 서울
📍중구 을지로 30
신격호 창업주가 생전에 집무실 겸 거처(34층)로 사용했던 롯데 호텔 서울은 1979년에 개관해 오랜 역사를 지녔어요. 오랜 세월을 지닌 화려하고 클래식한 인테리어 장식이 인상적이에요.
🛏️36만원대 부터 (슈페리어 더블 기준)

4️⃣ 세종 호텔
📍중구 퇴계로 145
1966년에 지어진 호텔로, 명동역 10번 출구와 바로 연결돼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해요. 마치 개화기 시절을 연상케 하는 중후한 멋이 느껴지는데요. 객실 타입은 더블부터 패밀리, 온돌, 스위트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각 객실에서는 남산, 명동 성당, 명동 시내 뷰를 즐길 수 있답니다.
🛏️ 30만원대 부터 (스탠다드 더불 기준)

5️⃣ 서울 삼정 호텔
📍 강남구 봉은사로 150
1982년 개관한 이래로 약 40여 년 동안 정통 로컬 호텔로 꾸준히 성장해온 곳. 우리나라 전통 스타일과 모던한 인테리어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어요.
🛏️13만원대 부터 (스탠다드 더블 기준)

6️⃣ 호텔 리베라 청담
📍 강남구 영동대로 737
어쩌면 서울에서 가장 화려하고 변화무쌍하게 흘러가는 청담동. 그곳에는 빈티지한 패턴의 카펫, 벽지, 커튼, 체리색 몰딩과 가구 등을 그대로 간직해 시간 여행을 하게 만드는 호텔이 있습니다. 1987년에 오픈한 호텔 리베라 청담은 가성비가 좋아 레트로 감성이 잘 맞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편!
🛏️25만원대 부터 (슈페리어 더블 기준)

7️⃣ 스위스 그랜드 호텔
📍서대문구 연희로 353
북유럽 디자인에 한국인 정서를 어떻게 담는지 궁금하다면? 1988년부터 백련산 자락에서 자리를 지켜온 스위스 그랜드 호텔로 향해보세요. 층고 높은 유리 천장의 수영장, 커다란 야자수와 빈티지한 가구 등이 자아낸 이국적 풍경이 인상적이니까요. 안타깝게도 운영난으로 인해 폐업 직전이니 문 닫기 전에 서둘러 보세요!
🛏️21만원대 부터 (디럭스 킹 룸 기준)
*모든 가격 표기는 호텔 홈페이지 내 공시된 평일 1박 요금을 기준으로 표기하였습니다.

#OFS #OFSMAG #서울호텔 #서울빈티지 #호캉스 #호텔추천 #이색데이트🔔
서울러 1만 명의 인터뷰 아카이브에서 찾은 진짜 로컬 트렌드, 지금 OFS 매거진(@ofs.mag)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