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에 식초 2스푼을 넣어 보세요! 아직도 그 밥 맛을 잊지 못합니다

전기밥솥 청소 세척 방법

전기밥솥에 식초 한 스푼만 넣으면 밥맛이 10배나 더! 좋아진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요즘엔 밥솥에 밥만이 아닌 고기류, 콩류 등 다양하게 요리를 해서 먹게 되는데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지 않을 경우 밥이 누를 수 있고 맛이 덜할 수 있어요. 그래서 청소를 제대로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식초 한 스푼으로 아주 간단하게 전기밥솥 청소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밥솥에 식초 넣기

먼저 밥통에 2인분 선까지 맞춰 물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식초 1~2스푼 정도를 넣어 줍니다. 만약 물을 더 넣을 분은 식초를 더 많이 넣어 주세요.

이제 전기밥솥에 밥통을 넣은 후 꼭 닫아 주세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벌써 청소의 절반은 끝낸 것이나 다름없어요.

2. 자동세척 기능 사용

이제 밥솥에 있는 '자동세척' 기능을 이용할 차례예요. 보통 요즘 나오는 밥솥에는 이 기능이 달려 있는데요. 만약 없는 분이라면 일반 취사를 선택하셔서 하시면 기능은 거의 동일한 것 같아요.

이렇게 세척 기능을 이용하면 안에 있는 식초의 산 성분이 밥솥 구석구석 묵은 때를 녹여주게 된답니다. 그래서 그냥 청소했을 때 보다 훨씬 더 쉽게 청소가 가능해요.

기능이 끝났다면 밥통을 열어서 한 김 식혀 주세요. 이 상태에서 닦으면 너무나도 뜨겁기 때문에 화상을 입을 수 있어요. 그래서 한 김 식힌 후 세척하는 것이 좋아요.

아참! 그리고 밥솥의 전원코드를 뽑는 것도 잊지 마세요.

3. 밥솥 분리하기

밥통이 한 김 식었다면 밥통을 모두 분해해야 해요. 그래야 안에 낀 묵은 때를 닦아낼 수 있어요.

특히 보셔야 할 부분이 바로 이 압력 추 부분인데요. 이 부분을 열어 보시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보통 청소를 하지 않았다면 사진처럼 때가 가득 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하지만! 식초와 자동세척 기능을 거쳤기 때문에 아주 쉽게 닦을 수 있답니다.

밥통 뒤에 있는 물받이 부분도 모두 분해해서 닦아 주셔야 해요~

4. 베이킹소다 물에 씻기

분해를 마쳤다면 대야를 준비해 물을 채워 주세요. 여기에 베이킹소다 2스푼 정도 넣어 줍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닦으면 아주 뽀득뽀득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어 좋아요.

분해한 부품을 모두 베이킹소다 물에 넣고 깨끗이 닦아 주세요. 이때 부드러운 솔을 이용해 닦아 주면 보다 편하게 닦을 수 있어요.

마무리는 물로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그리고 마른행주를 이용해 물기를 모두 제거하세요.

5. 다시 조립하기

이제 분해했던 역순으로 다시 모두 조립하면 끝! 이제 묵은 때로 밥솥이 막히는 부분 없이 아무 맛있게 잘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제 밥솥의 경우는 청소를 하지 않아 잘 눌어붙었는데, 청소 후에는 아주 맛있게 밥이 잘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답니다.


10배 더! 유용한 꿀팁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