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프로2' 뭐가 달라졌나.. 국내 출시 미정, 가격 36만원

송은정 기자 2022. 9. 8. 13: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콩나물 줄기'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한 '에어팟 프로2'를 선보였다.

애플은 지난 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소재 애플파크에서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8, 에어팟 프로2 등 신제품을 공개했다.

에어팟 프로2는 모든 애플 기기에 즉각 페어링된다.

에어팟 프로2는 오는 9일(현지시각)부터 미국을 비롯한 50여개 국가에서 출시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전작보다 ANC, 맞춤형 공간 음향, 배터리 성능이 강화된 에어팟 프로2를 공개했다. /사진=애플
애플이 '콩나물 줄기'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한 '에어팟 프로2'를 선보였다.

애플은 지난 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소재 애플파크에서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8, 에어팟 프로2 등 신제품을 공개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성능적인 면에서 전작보다 확실히 개선됐다. 새로운 'H2 칩'이 탑재돼 전작 대비 2배 강력해진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한다.

H2 칩으로 구동되는 온디바이스 프로세싱이 차량 사이렌이나 공사장 공구, 콘서트장의 시끄러운 스피커와 같이 커다란 주변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저왜곡성 오디오 드라이버 및 맞춤형 앰프와 함께 더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더욱 풍부한 베이스와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주변음 허용 모드를 통해 에어팟 프로2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주변 환경을 파악하고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에어팟 프로2는 모든 애플 기기에 즉각 페어링된다. iOS 설정 속에 새로운 에어팟 전용 섹션이 생겨 에어팟 기능을 쉽게 이용·제어할 수 있게 됐다.

줄기(흰 막대기 부분) 부분을 위로 쓸어 올리면 음량이 커지고 아래로 쓸어내리면 음량이 작아지도록 하는 터치 제어 기능도 적용됐다. 본체를 눌러 음악을 바꾸거나 전화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충전 한 번에 최대 6시간으로 기존 에어팟 프로보다 33% 늘었다. 충전 케이스가 있으면 총 30시간을 재생할 수 있다. 애플 무선충전기 '맥세이프'와도 호환된다.

충전 케이스는 생활 방수가 적용했다. U1칩을 탑재해 케이스를 잃어버렸을 경우 아이폰을 통해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충전케이스에는 스피커가 내장돼 있어 페어링, 배터리 부족, 충전시작 등 각종 알림음을 제공한다.

에어팟 프로2는 오는 9일(현지시각)부터 미국을 비롯한 50여개 국가에서 출시된다. 국내 출시일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한국 기준 35만9000원이다.

[머니S 주요뉴스]
애플, 8일 신제품 공개… 아이폰14·애플워치8·에어팟프로2 출격
똑같은 오메가3인데… 가격 차이 20배까지 난다
태풍 '힌남노'가 할퀸 도로… 침수 피해車 6000대 육박
비트코인, 美 증시 하락에 1만9000달러 붕괴
전광훈 목사 '사랑제일교회', 재개발 보상금 '500억' 받을 수 있다
"원/달러 환율 1400원 시간문제" 환테크족, 외화예금에 '뭉칫돈'
아이폰14 프로·프로맥스 공개 D-1… "전작보다 100달러 오른다"
서울은 수억 내렸는데 6개월 새 2억 오른 '과천 전세' 왜?
추석 연휴 마음껏 영상통화… 이통 3사, 9~12일 무료 제공
"펜션이 떠내려간다"…'괴물' 힌남노가 할퀸 포항

송은정 기자 yuniya@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행미디어 시대 & sida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