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 풀체인지 공개 임박.. 벤츠 압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미래를 향한 과감한 도약, 벤츠를 넘어서다

GENESIS가 다시 한번 자사의 근본 모델인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를 통해 지향점의 방향타를 꺾으려 합니다. 2028년에 4세대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마도 브랜드 전체의 전동화 전략과 디자인 철학을 재정립하는 일종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짧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과감한 변신 예고: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디자인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시까지는 시간이 좀 있기 때문에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외관 디자인에 대한 정보는 아직 나온 것이 없습니다. 대신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님이 전면부 예상 렌더링을 작업하여 공개한 바 있는데 이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X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은 과감한 스타일이 돋보이는데요. 윙 페이스 주간주행등이 탑재되었으며, 센터 포지셔닝 램프, 블랙 패널형 크레스트 그릴, 공기역학을 고려한 범퍼 디자인 등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네요.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 ‘트리니티’: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발걸음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는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 ‘트리니티’를 베이스로 하여 만들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현행 모델은 내연기관 파워트레인이 주력인데요. 이러한 기조에서 벗어나 전기차, 하이브리드,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등 다양한 전동 파워트레인을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기반으로 개발된다고 합니다. 특히 EREV 시스템의 경우 단순 전기차와는 차별화되는 강점을 지닐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 모터로 주행하다가 소형 엔진을 구동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인데요. 대략 1,000km 정도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80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현재와 미래를 잇는 가교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다만, 2028년까지는 기간이 좀 남았죠. 그래서 제조사에서는 제네시스 G80 하이브리드를 현행 모델의 라인업으로 추가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T-MED 2 시스템을 적용해 생명 연장의 꿈을 이룰 것이라고 합니다. 팰리세이드에 들어간 시스템을 후륜구동 버전으로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아마도 최고출력 334마력 이상, 복합연비는 13~14km/L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준 제시: 국산 프리미엄 세단의 진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당 모델은 단순한 신차의 등장이 아니라 국산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조만간 제공될 제네시스 G80 하이브리드를 기점으로 또 한 번의 진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디자인, 주행 성능, 지속 가능성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에서 추구할 혁신으로 ‘기술과 감성의 균형을 완성한 전동화 세단’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다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GENESIS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를 통해 브랜드 고유 정체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너무나 궁금한데요. Hev 제공으로 현재를 지키고 트리니티 플랫폼으로 미래를 준비하려는 브랜드의 전략이 결말에 대하여 여러분의 전망을 댓글로 공유해 주시기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예상도 출처 : 유튜브 뉴욕맘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