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규모 5.6 지진…지방정부 “사망자 252명 이상”

2022. 11. 22. 19: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에서 규모 5.6의 강진이 발생해 현재까지 최소 252명이 숨졌습니다. 아직 잔해에 묻힌 사람들이 다수 있어 수색작업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현지 주민들이 구조 소식을 애타게 기다리는 가운데, 피해 규모가 더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장동건 기자입니다.

【 기자 】 건물들이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무너져내렸습니다.

산사태까지 겹쳐 마을은 쑥대밭이 됐습니다.

현지시간 21일 오후 1시 21분, 인도네시아 서자바주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 인터뷰 : 파티넴 / 생존자 - "울면서 남편과 아이들을 붙잡았습니다. 제가 끌어내지 않았다면 우리 가족이 희생됐을지도 몰라요. 집이 춤을 추듯이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재난 당국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103명, 부상자는 수백 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서자바주 정부는 사망자가 252명으로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주택 2천여 채를 비롯해 병원과 학교 등 공공시설이 파손되면서 이재민도 1만 3천여 명 발생했습니다.

무너진 건물 아래 갇힌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수색작업이 계속되는 가운데, 피해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치안주르에서 70km 정도 떨어진 수도 자카르타에도 진동이 전해져 일부 건물이 흔들리고 사람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인도네시아에 6억 8,000만 원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N뉴스 장동건입니다.[notactor@mk.co.kr]

영상편집: 이우주

#인도네시아 #서자바 #지진 #장동건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