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부산에 간다면" 가볼만한 축제 5

#중구 부산항 펀&펑 페스티벌

-기간 : 2024.09.01
-장소 :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4가 15-33 부산항 제1부두

중구 부산항 펀&펑 페스티벌(Fun&Fung festival)은 제 14회 중구민의 날을 맞아 문화, 체험, 공연,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루어진 축제다. 올해는 중구복지박람회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펀&펑 콘서트가 진행이 된다. 노라조, 싸이버거, 손민채 등 축하 공연과 하이라이트 쇼인 피날레 불꽃 드론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더위를 식혀 줄 풀장 물놀이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줄 푸드트럭뿐만 아니라 취식공간, 피크닉존 등 놀이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다양한 물건들을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과 아이들이 사장님이 되어 부모님과 함께 물건을 판매해볼 수 있는 특별한 마켓, 자동차 트렁크 마켓도 운영된다.

#부산골목페스티벌 진구 전포공구길

-기간 : 2024.08.30 ~ 2024.09.01
-장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37번길 일대

부산골목페스티벌의 전포공구길 축제는 '힙한 감성 가득한 골목'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숨은 골목의 매력을 재발견 하는 축제이다. '전포비어올데이'에서는 생맥주를 즐기며, '플리마켓(푸드마켓)에서 맥주와 어울리는 음식과 함께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또한, '디저트제이투어'에서는 전포공구길의 특별한 디저트를 탐방하며, '빈티지존'은 개성 넘치는 물건들을 발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어쿠스틱&DJ 공연'은 감미로운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DJ 퍼포먼스를 통해 모든 이의 흥을 자극한다. 마지막으로, '드릴마스터 챌린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골목페스티벌 영도구 봉산마을 마실길

-기간 : 2024.09.06 ~ 2024.09.08
-장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오동꽃길 32 (봉래동5가) 영도구 봉산마을 마실길(오동꽃길 일대)

부산골목페스티벌의 영도구 봉산마을 마실길 축제는 다양한 체험을 선사한다. BLUE존에서는 메인 프로그램 3가지가 진행되는데 저녁 5시~6시까지는 부산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장소에서 펼쳐지는 어쿠스틱 공연이 펼쳐진다. 저녁 6시~7시까지는 봉산마을을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엮어 소개하는 사연 소개 프로그램인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하고, 저녁 7시~8시까지는 천체망원경을 활용해 가을철 대표 별자리를 관측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대 옆 블루베리 포토존을 상시 운영해 자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와 함께 VERY존에서는 지역 작가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요가원에서 요가 강사와 함께하는 힐링요가&치유명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 코믹월드

-기간 : 2024.09.21 ~ 2024.09.22
-장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APEC로 55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4홀

대한민국 대표 동인 행사 코믹월드는 아마추어 만화가들이 직접 창작한 만화창작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이벤트다. 개인 또는 동아리가 직접 만든 창작품(회지, 팬시, 일러스트 등)을 전시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관람객분들은 코믹월드에서 자유롭게 아마추어 만화가들의 작품과 소통할 수 있다. 자신의 창작품을 소개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며, 나아가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창작 이벤트들로 구성된 행사이다. 다양한 랜덤 상품을 증정 받을 수 있는 가챠추첨소와 스탬프 이벤트가 있으며 우수회지 콘테스트의 우수회지 선정을 위한 현장 스티커 투표가 진행된다. 댄스, 노래, 퍼포먼스 등 넘치는 끼를 뽐내는 코스프레 무대 행사 시간에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부산국제공연예술제

-기간 : 2024.09.28 ~ 2024.09.29
-장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온천천로 48 (장전동) 온천천일원

부산국제공연예술제는 부산광역시 금정구민들의 다양한 시민 문화가 공존하는 온천천을 배경으로 매년 9월 열리는 부산시 대표 공연예술제다. 서커스, 퍼포먼스, 음악극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예술을 다루고 있다. 2024년 올해는 '동행, 나아가다'라는 주제로 현대의 예술축제에 대해 생각해본다. 올해는 유럽, 남미, 아시아 등 해외 9개국의 작품과 함께 국내외 우수 거리예술작품 17여개 작품이 금정구 온천천 및 부산대대학로 거리를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본 축제를 통해 즐겨 볼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