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는 벌써 입추!"... 9월 제주 가볼만한 곳 BEST 4
여름의 뜨거운 열기가 가라앉고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9월, 제주는 여름의 끝자락과 가을의 시작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가을을 맞이하는 제주는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답고,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이번 가을, 제주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9월 가볼만한 명소 4곳을 소개합니다.
1. 추자도
위치: 제주도 부속 섬
제주도에서 배로 한 시간가량 소요되는 추자도는 가을에 더 아름다운 섬으로, 당일치기 여행이나 1박 2일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추자도의 해안가를 따라 걷는 올레길과 짜릿한 트레킹 구간인 ‘나바론하늘길’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합니다.
가을이 되면 살이 오른 참조기와 삼치 등 제철 해산물이 가득해 추자도 여행은 맛있는 음식과 함께 더욱 풍성해집니다. 특히 10월에는 추자도의 대표 축제인 참굴비축제가 열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추자도의 특산물을 즐길 수 있으니 가을 여행으로 꼭 추천드립니다.
2. 제주 신화가든
위치: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89
제주 신화가든은 제주의 가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신화월드 내에 조성된 대규모 정원인 신화가든은 8월 말부터 노란 황화 코스모스가 만개해, 제주의 푸른 하늘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신화가든은 신화월드 이용객이 아니더라도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황화 코스모스와 나홀로나무, 그리고 일몰의 노을까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저녁 무렵 방문하면 더욱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이곳에서 가을의 시작을 만끽해보세요.
3. 웨이뷰 코스모스 축제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옹포7길 25-3
기간: 2024.08.09 - 2024.10.13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웨이뷰는 계절별로 제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형 카페로, 가을이면 주황빛 황화 코스모스가 만개하여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합니다. 협재 바다와 비양도를 배경으로 한 이곳의 파노라마 오션뷰는 이국적인 정취를 더해줍니다.
웨이뷰에서는 제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식재료로 만든 특별한 베이커리와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에는 코스모스 테마의 베이커리와 음료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을의 제주를 더욱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웨이뷰에서 코스모스와 함께하는 힐링 시간을 가져보세요.
4. 화순곶자왈 사운드워킹
위치: 제주 서귀포시 화순리 일대
화순곶자왈은 제주 자연의 민낯을 있는 그대로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라산을 중심으로 한 중산간 지대에 걸쳐 분포된 곶자왈은 신비롭고 아름다운 원시림이 펼쳐진 곳으로, 테크길과 흙길이 고루 분포된 한적한 숲길에서 나만의 템포로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운드워킹 프로그램은 녹음기와 헤드셋을 이용해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연과 교감하며 생태 감수성을 자극하는데,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9월에 방문하기 좋은 제주 명소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가을의 제주는 여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번 9월, 반짝이는 제주의 가을을 만나보러 떠나보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에 있는 저작권는 이앤투어픽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