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떠돌던 푸들, 주인 찾아 전화하니…"없는 번호입니다"[가족의 발견(犬)]

한송아 기자 2024. 9. 14. 0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물의 유실·유기 방지를 위해 반려견 소유자는 시군구청에 소유자의 인적사항과 반려동물의 정보를 등록하는 것이 의무다.

서울 마포구에서 길거리를 배회하다 구조된 까만 푸들 종 '이브'도 동물등록이 돼 있었다.

하지만 이브를 본 서울동물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브가 고의로 유기된 것인지, 아니면 잃어버린 것인지 확신할 수 없었다.

14일 서울동물복지센터에 따르면, 이브는 이미 한차례 유기된 후 수원시 동물보호소에서 입양을 갔던 사실을 등록된 정보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마포에서 보호 중인 강아지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마포에서 보호 중인 '이브'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과연 가족이 이브를 찾으러 올까?"

동물의 유실·유기 방지를 위해 반려견 소유자는 시군구청에 소유자의 인적사항과 반려동물의 정보를 등록하는 것이 의무다. 서울 마포구에서 길거리를 배회하다 구조된 까만 푸들 종 '이브'도 동물등록이 돼 있었다.

하지만 이브를 본 서울동물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브가 고의로 유기된 것인지, 아니면 잃어버린 것인지 확신할 수 없었다.

14일 서울동물복지센터에 따르면, 이브는 이미 한차례 유기된 후 수원시 동물보호소에서 입양을 갔던 사실을 등록된 정보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이후 오래지 않아 마포구의 거리에서 발견된 것이다.

심지어 이브의 가족으로 등록된 주인에게는 다른 반려견이 2마리나 더 있는 것으로 나왔다.

작은 희망을 품고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관계자는 등록된 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하지만 없는 번호라고 나왔다.

"심하게 엉키고 오염된 털옷을 입고 있던 이브의 상태는 짐작했을 때 견주가 이브에게 더 이상의 애정은 없어 보였다"고 센터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브는 그렇게 두 번이나 유기되는 아픔을 겪게 됐다.

이브는 센터에 입소해 2주간의 검역기간을 거친 후 미용을 받았다. 자기 몸의 2배나 되는 털옷을 벗고, 작고 깡마른 푸들의 모습을 찾았다.

자기 몸의 2배나 되는 털옷을 입고 있던 이브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제공) ⓒ 뉴스1

이브는 이미 '앉아' '기다려' 같은 기본 지시어도 알고 있었다. 패드에 배변도 할 줄 알고, 새로운 지시어도 두세 번만 알려주면 잘 알아듣는 '똑순이'다.

여러 번 유기된 탓인지 사람에 대한 애착은 강한 편이다. 낯선 사람에게도 잘 안기는 친화적인 성격을 가졌다. 특히 여자 직원을 제일 잘 따른다고 한다.

센터 관계자는 "이브는 산책하러 나가면 지나가는 젊은 여자를 찾는 모습을 보여 마음이 아프다"며 "이브가 불안해하지 않고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오랜 기간 곁에서 함께해 줄 가족을 만나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마포에서 보호 중인 '이브'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제공) ⓒ 뉴스1

이브 / 푸들 / 2세 / 암컷 / 3.28㎏

문의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마포

◇ 이 코너는 안전한 K-펫푸드 생산을 위해 전 제품 품질책임제를 시행 중인 '우리와주식회사'가 응원합니다. ANF, 이즈칸, 웰츠, 프로베스트 등을 선보이고 있는 '우리와'는 가족을 만난 강아지, 고양이의 행복한 새출발을 위해 사료와 간식을 선물합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