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미쳤다” 차세대 SUV 클라비스 스파이샷 유출

내년 데뷔를 앞두고 있는 기아의 신규 소형 SUV, 클라비스가 전 세계에서 계속해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스파이 샷을 통해 새로운 클라비스의 디자인과 주요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외관에서 두드러지는 특징은 카니발에서 영감을 받은 수직 배치의 헤드램프와 DRL, 수직형 패시아,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 투톤 루프 레일, 리어 범퍼 번호판 등이다. 또한 샤크 핀 안테나와 새로운 LED 테일램프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에서는 새로운 2 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를 지배하는 듀얼 스크린, A필러에 장착된 트위터, 자동 디밍 IRVM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ADAS 기술도 탑재될 것으로 기대된다.

클라비스의 동력계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소형 SUV 소넷에서 제공되는 1.2리터 가솔린, 1.0리터 터보 가솔린, 1.5리터 디젤 엔진 옵션을 적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는 클라비스를 통해 기존 소형 SUV 모델인 소넷과 중형 SUV 모델인 스포티지 사이의 공백을 메울 것으로 보인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동력 옵션, 첨단 편의/안전 사양 등을 갖추며 2023년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