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츄’ 붐 왔다…데이식스, 9주년에 데뷔곡 역주행 차트인[차트오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가 데뷔 9주년에 데뷔곡 역주행이라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9월 17일 음원 사이트 멜론에 따르면 데이식스 데뷔곡 'Congratulations'(콩그레츄레이션스)는 16일 기준 멜론 일간 차트 54위에 올랐다.
한편 데이식스는 9월 2일 미니 9집 'Band Aid'(밴드 에이드)를 발매, 국내 5대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가 데뷔 9주년에 데뷔곡 역주행이라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9월 17일 음원 사이트 멜론에 따르면 데이식스 데뷔곡 'Congratulations'(콩그레츄레이션스)는 16일 기준 멜론 일간 차트 54위에 올랐다.
'Congratulations'는 최근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와 '예뻤어'를 필두로 한 데이식스의 음원 차트 역주행, 신곡 'Welcome to the Show'(웰컴 투 더 쇼)와 'HAPPY'(해피), '녹아내려요' 등 차트 정주행에 힘입어 새로운 역주행 곡으로 떠올랐다. 데이식스 멤버들과 음악 팬들 사이에서는 '데이식스의 근본 곡' 중 하나로 꼽힌다.
역주행 추이도 가파르다. 'Congratulations'는 발매일(2015년 9월 7일) 일간 차트 최고 순위(73위)를 찍고 내려간 후 9년간 100위권 내에는 재진입하지 못했다. 그러나 올 9월 11일 기준 91위로 일간 차트에 재입성한 데 이어 12일 87위, 13일 79위, 14일 73위, 15일 59위, 16일 54위를 차례로 기록했다.
퇴보 없는 상승세를 지속 중인 만큼 상위권에서 장기간 대중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HAPPY'(1위), 'Welcome to the Show'(3위), '녹아내려요'(4위),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6위), '예뻤어'(11위)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Congratulations'는 데이식스 멤버들이 직접 작사, 홍지상·이우민 'collapsedone'과 함께 작곡한 노래이자 미니 1집 'The Day'(더 데이) 타이틀곡이다. 멤버들은 반어법을 활용한 감각적 가사, 중반부 시작되는 색다른 트랙 구성으로 다른 사람이 생긴 연인에게 전하는 마지막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냈다.
한편 데이식스는 9월 2일 미니 9집 'Band Aid'(밴드 에이드)를 발매, 국내 5대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로써 2015년 9월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차트 올킬이라는 유의미한 결실을 맺었다.
14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신보 타이틀곡 '녹아내려요'로 데뷔 3,295일 만에 지상파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데이식스는 이날 공식 계정을 통해 "저희가 처음 지상파 음악 방송에서 이렇게 1위를 했다는 게 너무너무 감사한 일이다. 사실 저희가 팬사인회를 하고 있다가 소식을 전해 들어 지금 약간 얼떨떨하다"며 "늘 이렇게 1등 만들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해드리고 싶다. 저희 데이식스 변하지 않고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는 밴드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데이식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단독 콘서트를 총 3회 진행하며 총 4만여 명의 팬들과 만난다. 연말에는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 입성한다.
3번째 월드 투어도 앞두고 있다. 데이식스는 10월 5일~6일(이하 현지시간) 쿠알라룸푸르를 시작으로 13일 발리, 16일 수라바야, 19일 자카르타, 11월 22일 싱가포르, 30일 방콕, 2025년 1월 26일 홍콩, 2월 12일~13일 오사카, 15일~16일 도쿄, 22일 마닐라 등 세계 각지에서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故최진실 딸 최준희, 골반 괴사 고백 후 美 여행 “한국 안 돌아갈래”
- ‘새벽 2시’ 신현빈♥문상민, 아찔한 침대 키스…애틋 달달 로맨스 시작
- “남편도 충격” 한예슬 꼭지티→나나 노브라, 누가 누가 더 발칙하나 [스타와치]
- 김혜수 숨멎 수영복 자태, ‘볼륨감+11자 각선미’ 비현실적 비주얼
- 손나은 “연기력 논란? 다양한 반응 겸허히‥‘가족X멜로’로 자신감↑”[EN: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