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렌즈 일광욕 시키다가 글 공유 하려고 이렇게 쓰게 되네요. ㅋㅋㅋ
제가 하는 방법인데 문제 된적은 없으며, 저보다 관리 잘하시는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그냥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1. 렌즈 일광욕
--------------------------------------------
저는 다낭 여행 중 렌즈 내부 습기가 발생된 적이 있어서 버릴 각오로 햇빛에 하루 말린적 있었는데요.
그 렌즈를 아직도 문제 없이 잘쓰고 있습니다. 혹시 비 맞아서 렌즈에 습기가 찬다면 위의 방식대로 말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
렌즈 일광욕에 관해 렌즈의 수명을 단축 시킬수 있다하니 안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혹시나 따라하셨다가 피해 보실분들도 계실 수도 있으니 1번 내용은 지웠습니다.
----------------------------

2. 렌즈 먼지 불어내기, 켑 청소
사진 찍는다고 바닥에 두고 저렇게 찍었는데 렌즈를 위로 들어 밑에서 블로워 부는게 좋을듯 합니다.
렌즈 켑면에도 먼지가 많이 묻어 있으니 불고 털고 닦아줍니다. 안쓰는 칫솔은 매우 좋은 청소 도구 입니다.
고춧가루가 나올 수 있으니 미사용 일회용 칫솔을 사용합시다.

3. 렌즈 or 카메라 표면 청소
블로워로 먼지 불어내고 부드러운 융으로 스윽 닦아줍니다.
저는 카메라 표면에 로션을 살짝 발라주고 닦습니다. 살짝만 발라도 윤기랑 광이 살아납니다.
적당히 광만 내고 다시 융으로 닦아냅니다. 제대로 안닦으면 찐득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션이 액정에 묻으면 기름 자국이 생기니 액정과 내부에 안묻게 해야합니다.

4. 새 카메라는 스킨 작업 해두기
구매한지 얼마 안된 카메라를 갖고 계시거나, 새것과 같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은분께 추천 드립니다.
나중에 기변을 위해 중고 장터로 내놓을땐 관리 잘된 물건이 훨씬 잘 팔리기 때문입니다.

5. 액정 보호 필름 붙이기
전용 액정 필름 따로 구매해서 붙이는게 베스트 합니다만 필름이 좀 비싸죠?
다이소에 파는 휴대폰 보호필름 2천원 짜리 잘라서 붙여도 됩니다. 상단 작은 액정에도 붙여줍시다.
구형 카메라 가지고 계신다면 액정 깨지면 바디보다 수리비가 훨씬 더 들어가니 꼭 해두세요.
사진 속에 50D에도 휴대폰 액정 보호 필름 오려서 작업 해놨습니다.

6. 카메라 보관
제습함이 있으면 제습함에 보관하시고, 없으면 장식장 같은데 스펀지 깔고 두셔도 됩니다.
장식장을 사용하시면 습도계랑 흡습제 넣어두시고 습도는 35~45% 정도로 관리 해주세요. (50% 넘어가면 안됩니다.)
습도 오르면 문 열어서 환기 시키면 내려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관리 방법이 있다면, 의견 많이 달아주세요. 모두 불금/주말 잘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