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한 여행이지만 매번 같은 여행 루트에 조금은 지겨워졌다면, 이색 체험이 가득한 국내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국 곳곳에는 도심에선 즐기기 어려운 특별하고 독특한 액티비티 체험 여행지가 위치해있습니다.
단순히 멋진 경관을 감상하는 여행보다 온몸으로 여행지를 즐긴다면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되겠죠? 오늘 여행톡톡은 국내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와 이색 체험 여행지를 총정리해 소개합니다. 단 하나뿐인 이색 체험은 물론, 전국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액티비티까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국내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 총정리
- 목차 -
1. 열기구 체험
2. 홍성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3. 거제 바람의 제트보트
4. 강릉 아라나비 바다하늘자전거
5. 평창 알펜시아 알파인코스터
6. 경비행기 체험
7. 제주 씨워킹 체험
8. 양양 해담마을 수륙양용차
9. 하동 코리아짚와이어
10. 패러글라이딩 체험
1. 열기구 체험
◾ [자유비행 가능] 부여 하늘날기 / 부여 벌룬투어
◾ 평일 18만원~ / 주말 21만원~
[열기구 체험]
✔ 수원 플라잉수원 (계류비행)
✔ 제천 디투어스벌룬클럽 (계류비행)
✔ 서울 서울달 (계류비행)
땅 위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하늘을 날고싶을 때 추천하는 부여 열기구체험입니다. 국내 유일 부여에서만 열기구 자유 비행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인 제자리 비행 즉, 계류비행과는 달리 바람을 타고 실제 하늘을 떠다니며 부여의 넓은 평야를 한 눈에 담아볼 수 있습니다.
열기구 체험 중 자유비행의 경우 평일 기준 18만원부터, 주말은 21만원 정도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평소 쉽게 해볼 수 없던 체험인만큼 의미있는 시간이 되겠죠? 비행이 끝나면 인증서까지 주어져 뿌듯함까지 느껴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으로 열기구 체험을 즐기고 싶다면 계류비행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수원의 ‘플라잉수원’, 제천의 ‘디투어스벌룬클럽’, 서울의 ‘서울달’ 등에서는 안전하게 하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2. 홍성 남당항 네트어드벤처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171
◾ 매일 10:00- 18:00
◾ 성인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어릴 적 뛰어놀던 '방방'의 추억을 되새기고 싶다면 충남 홍성 남당항 네트어드벤처를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바다 바로 앞에 설치된 대형 그물 놀이터인 네트어드벤처는 마치 바다 위 하늘에서 뛰노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곤 하는데요.
출렁이는 그물 위를 걷고 뛰고, 누워 쉬는 등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노을이 아름다운 남당항에 위치해있는만큼 신선한 해산물과 노을 전망대 등을 함께 연계해 다녀오기도 좋은 이색 체험 여행지입니다.
3. 거제 바람의 제트보트
◾ 경남 거제시 남부면 도장포1길 75
◾ 매일 10:00 - 18:00
새파란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짜릿한 스피드를 즐기고 싶을 때에는 거제 바람의 제트보트가 제격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도 제트보트 체험은 종종 경험해볼 수 있는데요. 거제 바람의 제트보트는 해금강과 십자동굴 사이를 빠르게 가로질러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거제 바람의 제트보트는 크게 두 코스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25분간 운행하는 A코스와 15분간 운행하는 B코스가 있습니다. 네이버 예매시 가격이니 참고하셔서 방문 전에 미리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4. 강릉 아라나비 바다하늘자전거
◾ 강원 강릉시 공항길127번길 35-7
◾ 매일 10:00 - 17:00 (휴게 11:30-13:00)
◾ [패키지] 40,000원 / 하늘자전거 1인 왕복 29,000원
바다 위 상공을 달리는 또다른 이색 체험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강릉 아라나비 바다하늘자전거인데요. 바다 위 공중에 설치된 레일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체험으로 왕복 2만 9천원의 가격에 특별한 경험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한 켠에서는 짚라인인 아라나비 체험이 가능하며 이 둘을 모두 즐기는 패키지는 4만원의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체험은 함안 입곡군립공원과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의 하늘자전거 등이 있으니 취향과 좋아하는 여행지에 따라 이색 액티비티 여행을 즐겨보시면 되겠습니다.
5. 평창 알펜시아 알파인코스터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 4~10월 운영
◾ 리프트 왕복 6,000원
◾ 알파인 코스터 1회권 대인 24,000원 / 소인 20,000원
울창한 숲 속에서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평창 알펜시아 알파인코스터입니다. 숲으로 둘러싸인 레일을 타고 빠르게 내달릴 수 있는 1인 롤러코스터나 다름 없는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인데요. 평창 알펜시아의 알파인코스터는 1,400m로 국내 최장의 레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체험으로는 용평 마운틴코스터와 단양 만천하 알파인 코스터가 있으니 이색 체험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경비행기 체험
◾ 공주 / 화성 / 남원 / 원주 / 담양 등
◾ 업체에 따라 구성 및 가격 상이
(7만원~25만원)
하늘 위를 나는 경비행기, 한번쯤 직접 조종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다면 전국 각지에서 운영중인 경비행기 체험장을 방문해보세요. 경비행기 체험은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이지만 은근히 많은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데요.
충남 공주의 비행마을, 화성의 하늘누리, 남원의 K1 항공교육원, 원주의 성주항공, 담양의 에어로마스터 등이 있으며, 구성과 가격은 업체마다 다양하지만 대체로 7만 원에서 25만 원 사이입니다. 조종사와 함께 비행하는 방식으로, 일부 업체에서는 10~15초 가량 조종간을 직접 만져보는 기회까지 있으니 체험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제주 씨워킹 체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합해안로 321-21
◾ 매일 09:00 - 18:00
◾ [실내 - 김녕점] 조조권 2인 78,000원 / 일반권 2인 98,000원
◾ [바다 - 함덕점] 조조권 39,000원 / 일반 49,000원
물에 젖지 않고 바다 속 생물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보고 싶다면 제주도 언더워터플레이의 씨워킹 체험을 추천합니다. 현재 전국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씨워킹 체험장인데요. 기상이 안좋을 때에는 실내 아쿠아리움에서 체험이 가능한 '김녕점'을, 기상이 좋을 때에는 실제 바다 속을 들어갈 수 있는 '함덕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물 속에서 산소 헬멧을 쓰고 걸어다니며 해양 생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이색 체험 여행지이죠. 실내 아쿠아리움 체험과 실제 바다 체험의 가격이 다소 다르니 이 점 참고하셔서 가족여행으로도 이색 체험을 즐겨보세요!
8. 양양 해담마을 수륙양용차
◾ 강원 양양군 서면 구룡령로 2110-17
◾ 매일 09:00 - 18:00
◾ 수륙양용차
A코스(3km) 15,000원 / B코스(6km) 25,000원 / C코스(9km) 33,000원
서핑으로 유명한 강원도 양양에는 또다른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육지와 물을 넘나들며 짜릿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해담마을 수륙양용차 체험입니다. 운행 거리에 따라 A~C코스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는데요. 가장 긴 코스인 9km의 C코스도 1인 3만 3천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별한 체험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해담마을에는 수륙양용차 체험 외에도 카약체험, 물고기잡기 체험, 서바이벌 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가 어울려 즐기기 좋은 이색 액티비티가 가득하니 양양 여행 계획이 있다면 특별함 한 스푼을 얹어보세요!
9. 하동 코리아짚와이어
◾ 경남 하동군 금남면 경충로 493-37
◾ 매일 08:30 - 17:00
◾ 대인 45,000원 / 청소년 40,000원 / 어린이 35,000원
아시아 최장 길이의 짚라인이 우리나라 하동에 위치해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하동 코리아 짚와이어인데요. 해발 849m의 금오산 정상에서 약 3.42km의 거리를 최고시속 120km로 질주하며 내려옵니다. 대인 기준 4만 5천원의 다소 높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다도해의 절경과 계곡, 울창한 산세를 4코스에 걸쳐 모두 둘러볼 수 있어 마치 자유로운 새가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수많은 짚라인 체험이 있지만, 구간이 긴 순서로 추천해드리자면 함양 대봉산 휴양밸리와 가평 브릿지 짚라인이 있으니 스릴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색 체험으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0. 패러글라이딩 체험
◾ 단양 / 양평 / 포항 / 제주 / 고창 / 남해 / 담양 등 전국 각지
◾ 업체에 따라 구성 및 가격 상이 (10만원 내외~)
초봄에서 늦가을까지, 바람이 불 때면 언제든지 체험이 가능한 패러글라이딩 체험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있는 이색 액티비티 여행지이지만 평소 특별한 여행을 떠올리면 쉽사리 생각나지 않는 체험이기도 하죠.
패러글라이딩 체험은 단양, 양평, 포항, 제주, 고창, 남해, 담양 등 전국 곳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체험 요금은 업체에 따라 상이하지만 평균적으로 10만원 내외의 비용으로 기본 비행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바람을 비롯한 기상상황에 따라 체험 시간은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