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71년생으로 올해 54세인 배우 이일화는 여전한 동안미모를 뽐내고 있는데요. 믿기지 않는 동안으로 '응답하라 1988'에 같이 출연했던 22살 연하 배우 박보검과 스캔들이 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1992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일화는 리즈 시절 인형 같은 외모로 주목받았고, 이른 나이에 결혼을 하며 큰 화제가 됐습니다.

이일화는 가수 겸 연예제작자 남편 강인원과 만나 1996년 4월에 결혼했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15살의 나이 차이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특히 초혼이었던 이일화와는 달리 강인원은 재혼으로 전 부인과 이혼한 상태였고 이들의 결혼생활은 오래가지 못하며 1년 뒤 성격 차이를 이유로 이혼했습니다.

이혼의 상처로 이일화는 몇 년간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픔을 딛고 2000년 음반업계 종사자 출신 연하의 남자와 극비리에 재혼, 호주로 떠나 딸을 출산했지만 또 한 번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2002년에 귀국해 연예계에 복귀했으며, 2011년 지인의 소개로 1년간 교제한 연상의 직업 대학교수와 세 번째 결혼을 했습니다. 그는 현재의 남편으로 아직까지 평탄한 결혼 생활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슬하에는 두 번째 남편과의 사이에서 얻은 딸을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한편, 이일화는 '바람의 아들' '사랑과 이별' '야인시대' '히트' '일지매' '검사 프린세스' '내 딸 서영이' '별에서 온 그대'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정도전' '김과장'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신사와 아가씨' '이브', 영화 '아빠는 딸' '영웅' 등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