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방에서 음식할 때 공기청정기를 틀어두면 색깔이 빨갛게 변하면서 미세먼지 농도 수치가 순식간에 올라가는 경험 해보셨나요? 그런데 이것이 바로 공기청정기 단축 시키는 요인이라는 사실도 알고 계셨나요?
나도 모르게
가전제품 고장내고 있었던
사소한 습관들!
지금 노써치가 알려드립니다.

음식할 때 '공기청정기'
틀어놓지 마세요!

환경부에서 정리한 자료에 따르면, 요리하는 동안에는 대기 미세먼지가 나쁨일 경우보다 더한 미세먼지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굽기 요리를 할 때에는 미세먼지 매우 나쁨 수준보다 10배 이상의 미세먼지가 공기 중을 배회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집에 공기청정기가 있어 안심하셨다면 절대 안됩니다!
조리할 때 나오는 미세먼지는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워낙 많은 양이기 때문에 공기청정기로 제거하는 것보다 '환기'를 통해 빠르게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행위는, 더구나 공기청정기의 수명을 바짝바짝 갉아먹게 되는데요.

공기청정기로 조리 미세먼지를 제거하는데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다 이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에는 '기름 성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먼지필터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요인입니다.
따라서, 요리할 때는 공기청정기는 잠시 꺼두고 환기를 통해 1차적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한 후에 트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
(1) 사용 전 주머니 확인하세요!
(2) 위에 물건 올리지마세요!

(1) 알고 있지만 은근히 많이 놓치는 것 중 하나가 주머니 비우기입니다.
딱딱한 작은 물건들은 세탁기 내부를 손상시키거나 안보이는 곳으로 빠져 부식될 수 있으며, 종이류는 잘게 찢어지다 뭉쳐 배수구를 막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2) 드럼 세탁기 위에 물건을 올리는 것도 세탁기의 수명을 줄이는 행위입니다. 이는 오랜 시간 진동하며 돌아가는 세탁기의 내부 균형을 어긋나게 합니다.
또한 요즘은 건조기와 함께 위 이미지처럼 직렬 배치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일체형이라면 상관없지만 따로 구비했을 경우에는 반드시 전용 설치 키트를 사용하거나 별도 선반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자레인지'
위에 물건 올리지마세요!

전자레인지도 세탁기와 마찬가지로 제품 위에 물건을 올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자레인지 상단에는 열을 방출하는 구멍이 있는데요. 만약 물건으로 이 구멍을 막게되면 과열되면서 화재나 감전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며, 결국 전자레인지의 수명을 줄이게 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깔끔하고 효과적인 수납을 위해서, 전자레인지 윗 공간을 꼭 활용하고 싶다면? 방법은 있습니다.
요즘에는 전자레인지 윗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선반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니, 맞춤 제품을 사용하여 안전과 편리함을 모두 지키시기를 ㅏㅂ랍니다.
창 가까이에
'TV' 두지 마세요!

보통 집에서 TV는 거실에 위치하면서 창과 가까이 배치하는데 이때 햇빛을 직접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V 디스플레이가 직사광선을 맞게되면 변색이 되어 비싼 돈을 들여 좋은 화질의 제품을 구매해도 소용없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 밖에도 창과 가까울 경우에는, 기온 차로 인한 응결 현상으로 가전제품에 치명적인 습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꼭 인지하여 TV는 꼭 햇빛을 직접 받지 않는 서늘한 벽에 설치해야 합니다.
설마 전기매트!
'이렇게' 사용하고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