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자전거인데 나만 안장통을 피한 방법
자전거를 편안하게
오래 즐길 수 있도록 돕는휴안 PPS4
자전거를 오래, 자주 타는 만큼 자전거 애호가는 ‘안장통’을 앓습니다. 엉덩이가 아파서 자전거를 멀리하게 되신 분도 있을 텐데요. 휴안의 자전거 안장 PPS4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오래 앉아도 아프지 않은 자전거 안장입니다. 안장만 바꿔 창고 속 먼지 쌓인 자전거를 소생시켜 보세요.
Check point
· 엉덩이 아프지 않은 인체공학적 설계
· 오래 타도 땀 차지 않는 구조
· 실내외 자전거 어디든 호환 가능
자전거 안장 PPS4 개발자
김용주 휴안 대표
학생 시절 자전거로 전국 일주를 다녀온 일을 계기로 자전거 타기를 꾸준히 즐겼습니다. 오랜 라이딩 생활 내내 안장통에 시달려 왔죠. 패드 바지나 덮개 같은 보조 제품은 있는데 몸이 편하게 설계된 안장은 없어서 ‘오래 앉아도 괜찮은 안장’을 개발했습니다. 제대로 만들기 위해 비뇨기과 전문의의 자문을 구했고, 세계적인 안장 전문 제조 업체인 대만의 벨로(VELO)와 업무 협약도 했습니다. 천신만고의 노력 끝에 탄생한 PPS 자전거 안장입니다.
POINT 1. 비뇨기과 자문을 통한 인체공학적 설계
안장통이란 자전거를 오래 타면 엉덩이에서 느껴지는 뻐근한 통증을 일컫습니다. 기존의 안장은 좌골결절(엉덩이 부분의 뼈가 튀어나온 부위)을 압박하고 음부신경을 자극해 통증을 유발하죠.
휴안의 PPS4 안장은 비뇨기과 전문의의 조언을 받고 5년간 연구한 끝에 개발한 통증 저감형 안장입니다. 안장의 쿠션을 좌, 우로 나누어 안장에서 좌골결절 부위가 닿는 두 부분을 빈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좌골결절과 신경을 압박하는 부위의 접촉면을 줄여 압력을 분산하는 원리입니다.
자전거에 오래 앉으면 땀이 차서 엉덩이에 습진이 생기기도 합니다. 안장통 못지않게 고통스럽죠. 휴안의 PPS4는 좌우로 나눠진 쿠션 사이 중심부를 특허받은 U자형 홈으로 비워 통풍이 잘돼 땀이 차지 않습니다.
POINT 2. 안정감 있는 주행
주행 중 굴곡이 있는 길을 지날 때면 충격을 받아 허리에 통증을 느끼기 쉬운데요. PPS4는 주행하다가 발생하는 충격을 완충할 수 있도록 안장 아래 레일을 6mm로 가늘게 설계했습니다. 시중의 레일보다 1mm 더 얇습니다. 레일이 가늘수록 탄성은 좋아져, 신체에 가해지는 충격이 완화됩니다.
POINT 3. 체형에 따라 선택 가능
이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의 자전거 안장을 제거해서 PPS4 안장으로 교체하면 되죠. 실외 자전거뿐만 아니라 실내 자전거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레드 2가지입니다.
PPS4는 체형에 따라 플랫, 볼륨 안장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가 큰 분이라면 패드의 높이가 볼륨형보다 2mm 낮은 플랫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엉덩이가 작은 분이라면 패드가 좀 더 볼록한 볼륨형을 고르면 되죠. 체형과 관계없이 누구나 편안한 사용감을 누릴 수 있습니다.
POINT 4. 우레탄으로 내구성 확보
휴안의 안장은 충격 흡수 능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우레탄으로 제작됐습니다. 스펀지에 인조 가죽을 감싼 형태가 아니라 빗물이나 자외선에 강하죠. 가죽 까짐 현상도 없어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INT 5. 믿을 수 있는 품질의 국산 수제 안장
휴안의 PPS4는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국내 공장에서 숙련된 안장 제작자가 수제로 제작합니다. 안장폼, 플레이트, 레일과 같은 부품도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순수 대한민국 제품이죠.
휴안의 안장은 이미 독일, 폴란드, 홍콩, 영국. 일본 등 해외에 수출 중입니다.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의 아마존에도 진출했죠. 안장통이라는 세계 공통의 골칫거리를 한국의 기술력으로 해결했습니다.
/에디터, 거북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