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광주는 그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맛집인데요. 향긋한 나물에서부터 진한 국물요리, 정성 가득한 한식 백반까지! 광주에선 어떤 식당에 들어가도 ‘실패’가 없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여행톡톡에서는 광주 여행보다 더 진한 감동을 주는 광주의 찐 현지인 맛집 4곳을 소개합니다.
도화정
전라도 광주 문흥동에 위치한 도화정은 장흥에서 나는 특별히 선별된 국내산 키조개로 키조개탕과 키조개구이를 대접하고 있는 광주 현지인 맛집입니다.
광주 도화정의 차돌박이도 자랑할만한 메뉴 중에 하나이며, 차돌박이는 1년동안 직접 담은 묵음김치로 싸서 먹거나 삭힌 깻잎으로 싸서 먹으면 입안에 맴도는 맛이 아주 감칠나 광주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 반찬부터 시원한 키조개탕까지 모두 손색없는 맛이라 광주 현지인 맛집으로 더욱 더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인데요. 방문하신다면 키조개탕은 무조건 먹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광주 맛집입니다.
✅광주 북구 대천로139번길 5
✅ 매일 11:00 - 22:00
영미오리탕
광주 맛집으로 소개드릴 2번째 광주 현지인 맛집은 영미오리탕입니다. KBS 한식탐험대 별별요리열전 프로그램에 소개될 정도로 맛있는 광주 토박이 맛집인데요. 2인이 방문하신다면 오리탕 반마리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고기는 적당히 부드러운데다가 국물에서 깊은 맛이 느껴져 진국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영미오리탕의 국물에서 들깨와 땅콩의 고소함이 진하고 걸쭉하게 느껴지고, 초장과 미나리가 입 안을 상쾌하게 해주어 첫입부터 마지막 입까지 완벽히 만족하고 드실 수 있는 광주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광주 북구 경양로 126
✅ 매일 11:00 - 21:00 &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영성원
광주 동구청 인근에 방문하신다면 꼭 들러야 할 광주 탕수육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광주 동구 서석동에 위치한 영성원입니다.
탕수육을 무조건 시켜야하는 광주 맛집으로 기본에 충실한 맛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탕수육 막 나왔을때 양념없이 한 입, 두번째로는 초간장에 찍어 한 입 드시면 감동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볶음밥도 밥알이 한알한알 기름에 코팅하듯이 볶아주시는데 그 맛이 약간은 심심한듯하면서도 간이 딱 맞아 숟가락을 멈출 수 없는 맛을 자랑해 광주 찐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광주 동구 제봉로82번길 13-7
✅ 금요일 휴무 11:00 - 20:00
행복한와그너옛집
광주에는 튀김을 주문하면 9첩 반상을 제공해주는 가게가 있습니다. 바로 광주 동구 학동에 위치한 행복한와그너옛집입니다.
이 곳만의 특별한 메뉴는 바로 황실이 튀김인데요. '황실이'란 황석어를 사투리로 부른 것으로, 주로 젓갈이나 구이로 조리해 먹지만 이곳에서는 튀김으로 조리해 판매 중입니다.
식당 내부 공간이 협소한 편이라 방문하시게 된다면 다른 손님들과 가까이 앉아 식사해야하지만 이곳만의 맛으로 불편함을 감성으로 재탄생시키는 광주의 맛집입니다. 상추에 황실이 튀김을 싸먹는 것이 별미이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광주 동구 증심천로 53
✅ 일요일 휴무 16:00 -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