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할 때 즐긴 간편식인데…“이 족발 사먹지 마세요”, 방부제 기준치 초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등에서 주로 팔리는 간편식 족발에서 방부제가 기준치를 초과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판매 중단 조치했다.
21일 식약처는 경남 창녕에 위치한 해드림에프에스에서 제조한 '족발 슬라이스' 제품에서 보존료 파라옥시안식향산에틸이 기준 규격을 초과해 부적합 판정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제품은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다.
회수 대상은 제조일자 2023년 11월 07일, 소비기간 2023년 12월 06일로 표기된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등에서 주로 팔리는 간편식 족발에서 방부제가 기준치를 초과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판매 중단 조치했다.
21일 식약처는 경남 창녕에 위치한 해드림에프에스에서 제조한 ‘족발 슬라이스’ 제품에서 보존료 파라옥시안식향산에틸이 기준 규격을 초과해 부적합 판정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제품은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다. 회수 대상은 제조일자 2023년 11월 07일, 소비기간 2023년 12월 06일로 표기된 제품이다.
포장 단위는 960g으로 족발을 비롯해 스파이시 양념, 새우젓, 쌈장 등을 포함한 무게다.
식약처는 "회수 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 주시기 바란다"며 "소비자는 제조업소로 반납해 위해 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곽선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4인조 블랙핑크’ 유지한다…그룹 계약 YES·개별 계약 미정
- 최강욱 “동물농장에도 암컷이 나와 설치는 경우는 없다”…김용민·민형배는 웃음
- [단독]이낙연 “전우들 시체 위에서 응원가 못 불러”…이재명 공천 견제
- 전국 17개 시도 매물 역대 최다…아파트 초과 공급 부메랑
- [단독]TBS 이사회 ‘김어준 출연료 공개’ 동의해놓고도 김어준 ‘눈치보기’
- 유열, 몰라보게 야윈 근황…“6년 전부터 성대 역기능·폐섬유증”
- “비밀이라고 했잖아!” 1.7조 복권 당첨된 남자, 전 애인 고소
- 불법촬영 혐의 국가대표 황의조 “합의 하에 영상 촬영”
- 정호영 “홈쇼핑으로 400억 매출”… 김수미, 80억 순수익 예측
- 장난치던 4살 아들에게 얼굴 맞은 아버지…‘화 난다’며 머리채 잡고 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