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예뻐 소속사 직원이 지하철에서 캐스팅했던 초등생의 현재

조회수 2023. 7. 31. 17: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정상 걸그룹의 막내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스타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예쁜 외모로 지하철에서 캐스팅이 되었다고 해요.

소녀시대 서현을 소개하겠습니다~!

서현은 207년 걸그룹 소녀시대로 데뷔했다. 서현은 예쁜 외모로 초등학교 5학년 때 지하철에서 길거리 캐스팅된 스타이다.

본인이 직접 밝힌 캐스팅 비화에 따르면, 어느 날 지하철에서 한 여자가 자신을 계속 쳐다보고 있었고 다른 칸으로 옮겼는데도 계속 따라왔다고 한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지하철에서 내렸는데 같은 칸에 있던 그 여자도 따라 내려 SM엔터테인먼트의 명함을 건네면서 “부모님께 보여드리면 무슨 회사인지 아실 수도 있으니까 한 번 전화해달라”고 말했다고 한다.

스쿨랜드 틴틴인터뷰

그 후 ‘다양한 경험이 될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라’는 부모의 권유로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 이때 동요를 부르고 발레를 해서 한 번에 오디션에 합격하였다.

서현의 어머니 플롯을 전공, 피아노를 부전공으로 하셨으며 음악 학원을 운영하셨다. 따라서 서현은 어렸을 때부터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자라왔고 원래는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다고 전했다.

Instagram@seojuhyun_s
Instagram@seojuhyun_s

오디션에 합격한 후 그녀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약 5년 동안 연습생 생활을 거쳐 소녀시대의 막내로 데뷔했다.

소녀시대는 ‘Kissing You’, ‘Gee’, ‘소원을 말해봐’, ‘Oh!’ 등의 수많은 곡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K-POP 2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으로 올라섰다. 특히 ‘Gee’와 ‘소원을 말해봐’는 초메가 히트곡으로 각종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면서 연예계를 휩쓸었다.

소현은 소녀시대의 첫 번째 공식 유닛 그룹인 태티서로 활동하게 된다. 태티서는 태연, 티파니, 서현의 이름을 하나씩 따온 그룹명이다. 태티서의 첫 타이틀곡인 Twinkle은 음악 방송에서 1위를 12번이나 수상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Instagram@seojuhyun_s

어렸을 때와 똑같이 예쁜 외모와 가녀린 팔다리로 유명하다. 단아하고 차분한 분위기와 선한 이미지에 걸맞게 그룹 내 바른 생활 담당으로 알려져 있다.

서현은 가창력 못지않게 뛰어난 댄스 실력, 연기력까지 보여주는 올라운더 스타이다.

소녀시대 활동뿐만 아니라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 ‘모럴센스’,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시간’, ‘징크스의 연인’ 등 여러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배우로도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한편 서현은 영화 ‘왕을 찾아서’의 5개월간 촬영 대장정을 마쳤다.

왕을 찾아서는 1980년 여름 비무장지대 마을에 찾아온 정체불명의 거대한 손님을 맞이하게 된 군의관 도진(구교환)과 마을 주민들의 모험을 그린 SF 감성 대작이다.

오는 2024년 여름에 개봉 예정이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