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최강" 젠지, 18전 전승으로 2025 LCK 1-2라운드 마무리

고동우 2025. 6. 5. 10:3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젠지, kt 롤스터&OK저축은행 브리온 꺾고 18전 전승 달성
kt 롤스터, 타이브레이커 매치서 디플러스 기아 꺾고 레전드 그룹 안착

(MHN 김성민 인턴기자) 2025 LCK 정규 시즌 9주 차가 끝나면서, 젠지는 18전 전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1라운드에서 9전 전승이라는 완벽한 성적을 거둔 후, 2라운드에서도 패배 없이 승리를 거듭한 젠지는, 특히 kt 롤스터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을 상대로 중요한 승리를 거두며 전승을 확정지었다.

젠지는 지난 달 29일, kt 롤스터와의 경기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었다. 세트 스코어 1-1로 맞선 상황에서 3세트 초반, 상대의 공격에 밀려 패배할 위기까지 갔지만,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으며 역전승을 달성했다. 특히 '기인' 김기인의 레넥톤이 결정적인 전투에서 활약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이어 31일 OK저축은행 브리온과의 경기에서도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하며 전승을 마감했다. 2022년 T1에 이어 두 번째로 18전 전승을 기록한 젠지는 그 성과로 LCK 역사에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운 셈이다.

9주 차에서 가장 큰 관심사는 kt 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의 순위 싸움이었다. 두 팀은 농심 레드포스와 함께 레전드 그룹 진출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농심 레드포스는 T1을 꺾고 레전드 그룹 진출을 확정 지었고, kt 롤스터는 31일 DRX를 2-0으로 물리친 뒤 디플러스 기아와 농심의 결과를 기다렸다.

결국 디플러스 기아가 농심을 2-1로 꺾으며 kt 롤스터와 승/패/세트 득실/ 득실차 모두 동률을 이루었다. 따라서 두 팀은 지난 6월 4일 가진 타이브레이커 매치를 통해 5,6위를 가려 레전드 그룹과 라이즈 그룹을 나누게 되었다.

디플러스 기아

5위로 정해져 레전드 그룹으로 진출하는 팀은 kt 롤스터였다. kt 롤스터는 디플러스 기아와의 타이 브레이커 매치에서 1세트를 내준 후, 2세트 초반 탑 갱킹과 강가 싸움에서 이득을 챙기며 승기를 잡았다. 26분 전투에서 4킬을 추가하며 승리한 kt는 35분 본진 싸움에서 수비를 처치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에서는 '퍼펙트' 이승민의 제이스와 '덕담' 서대길의 케이틀린 활약으로 리드를 잡고, 20분 미드 전투에서 아타칸을 확보한 뒤, 34분 자르반 4세의 트리플 킬로 에이스를 띄우며 본진을 밀어넣어 2-1로 최종 승리를 거두며 3라운드부터는 kt는 레전드 그룹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라이즈 그룹에서 시작하게 됐다.

KT 롤스터

사진=라이엇 게임즈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