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도박' 이진호에 5억 빌려준 연예인 있다..'아형' 대충격 [종합]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불법도박인지 모르고 이진호에 5억원 빌려준 연예인 C씨의 존재가 최초 공개됐다.
개그맨 이진호가 불법도박을 고백한 가운데 그에게 5억원이나 되는 거액을 빌려준 연예인이 있다는 사실이 최초로 전해졌다.
15일 이진호의 연예뒤통령에서는 '충격 단독! 개그맨 이진호 인정 후 소름 근황! 아는 형님들 충격 받은 이유'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버는 "현재 이진호의 근황을 전하겠다. 이진호에게 돈을 빌려준 사람들이 이진호의 전화를 받고 있다"며 "이진호가 돈을 빌려준 사람들에게 울면서 전화를 돌리고 있다고 한다. 연락 자체를 피하지 않고 돈을 갚겠다고 한 것은 긍정적이나 눈물을 흘릴게 아니라 빨리 돈을 갚아야 한다"고 일침했다.
현재 이진호가 불법도박으로 진 빚의 규모는 20억원이 훌쩍 넘는 수준으로 추정했다. 그는 "현재 이진호는 사채 빚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13억을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담보없이 빌려줬다는데 이건 불가능하다. 연예인이라고 해서 담보없이 빌려주고 원금만 갚으라는 말은 맞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진호가 과거 사채업자에게 자신의 신상 정보를 넘기고 최대치 2억원을 빌렸다가 상환한 이력도 공개했다. 그러면서 현재 연예계 지인들에게만 20억원이 훌쩍 넘는 빚을 진 것으로 추정했다.
현재 이진호가 돈을 빌린 연예인으로 거론된 BTS 지민, 가수 하성운, 영탁, 개그맨 이수근 외에도 5억원이라는 거액을 빌려준 연예인 C씨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연예인 C씨는 이진호와 개인적으로 친분이 두터운 편도 아니지만 나까지 찾아올 정도면 많이 힘든 상태가 아니냐며 5억원이나 되는 거액을 선뜻 빌려준 인물이다. 나중에야 이진호가 도박 빚으로 돈을 빌렸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졌지만 독촉전화를 하지 않았다. 그는 이 사실이 외부에 알려지기를 원치 않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진호는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 어머니가 아프다는 거짓말을 해 죄질이 나쁘다. 특히 이수근은 아픈 아내를 생각해 선뜻 도와주려고 했고 도박 사실은 전혀 몰랐다는 것. 이수근은 5천만원대의 돈을 병원비조로 빌려줬고 이진호는 이후 그 돈을 갚았지만, 이수근은 이진호의 밀린 월세비를 파악하고 모두 내주기도 했다. 현재는 도박빚임을 알고 충격에 빠진 이수근은 자신의 지인들에게까지 이진호가 돈을 빌린 사실을 추가적으로 파악한 상태라고 전했다.
뜻밖에도 "이수근 외에는 '아는 형님' 출연자들에게 돈을 빌리려는 적은 없었다"며 "제작진 사이에서 이진호 도박 관련해 소문이 돌자 본인에게 확인했지만 루머라고 직접 부인했다. 하지만 이후 본인이 자신의 계정에 불법도박을 고백하는 글을 써 제작진과 출연진 모두 큰 충격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현재 '아는 형님' 제작진은 고정 출연 중인 이진호의 기존 촬영 분량을 최대한 편집하고 다음 촬영부터 하차시킬 예정임을 밝혔다. 새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 측은 이미 제작이 편집과정까지 끝난 상황임을 강조하며 이진호의 촬영분을 그대로 내보내는 부분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향인 경기도 화성시의 홍보대사에서도 해촉될 가능성이 커졌다. 이날 화성시의 관계자는 "이진호씨의 홍보대사 해촉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진호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과거 불법 도박 사실을 밝히며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 도박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면서 "저에게 남겨진 채무는 무슨 일이 있어도 변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그것을 숨기기에 급급했던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들께도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드린다. 경찰 조사 역시 성실히 받고 제가 한 잘못의 대가를 치르겠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털어놨다.
한편 서울 강남경찰서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이진호의 상습도박, 사기혐의 수사 의뢰건을 접수해 내사 중"이라며 "수사 2과에 사건이 배당됐다. 민원의 내용을 들여다본 후 정식 입건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89세' 이순재, 건강악화 심각 "의사 소견으로 공연 취소 결정" [공…
- 주병진X박소현, ♥첫 로맨스 시작..‘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SC이슈] '제시 팬 폭행' 피해자 "일행 프로듀서, 갱단 같았다"…충…
- 57세 김성령, 노출신 모자이크 처리에 분노 "내 몸이 왜?" ('짠한형…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