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7년 만에 '타우러스' 미사일 실사격 성공… 대북 억제력 과시[노컷 밀리터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공군이 장거리 공대지 유도미사일 '타우러스' 실사격에 성공하며 대북 억제력을 강화했다.
훈련에서 F-15K 전투기가 타우러스 미사일을 공중에서 투하하자, 미사일은 약 400km를 비행해 목표물을 정확히 타격했다.
조명수 공군 제11전투비행단 대위는 "타우러스 미사일 한 발 한 발이 고가치 자산인 만큼, 이번 실사격 경험을 F-15K 조종사 전원과 공유해 미사일 운용 노하우를 축적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군이 장거리 공대지 유도미사일 '타우러스' 실사격에 성공하며 대북 억제력을 강화했다. 이번 훈련은 7년 만에 재개된 것으로, 지난 8일과 10일 서해 상공에서 두 차례 진행됐다.
훈련에서 F-15K 전투기가 타우러스 미사일을 공중에서 투하하자, 미사일은 약 400km를 비행해 목표물을 정확히 타격했다. 타우러스는 최대 사거리 500km에 달하며 정밀타격 능력을 갖춘 미사일로, 한국형 '킬 체인'의 핵심 전력으로 평가된다. 이번 실사격은 2017년 북한의 6차 핵실험 이후 처음 실시된 것이다.
조명수 공군 제11전투비행단 대위는 "타우러스 미사일 한 발 한 발이 고가치 자산인 만큼, 이번 실사격 경험을 F-15K 조종사 전원과 공유해 미사일 운용 노하우를 축적하겠다"고 밝혔다.
3m 두께의 철근콘크리트도 뚫고 폭발하는 원점타격용 미사일 '타우러스'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크리에이터 김세준 intoth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명태균 "尹부부와 대화 2천장"…'체리 따봉'도 있다"
- [단독]경찰, '장애인 학대 의혹' 유튜버 수사 착수…"재발 방지책 필요" 목소리
- [단독]국회·정부 무시하는 코스트코…국감 요청에 '무응답'
- '김건희 마포대교' 교통 통제했다…서울청장 "안전확보 차원에서 해"
- 美탐사선, 외계 생명체 찾아 '29억km' 여정…'노컷'도 함께 합니다[코스모스토리]
- 유엔사는 누구 손을 들까…위험수위 남북 '벼랑끝 대결'
- 정신질환자 응급 입원 '뺑뺑이' 심각…경찰, 직접 병상확보에 나선 이유
- 대통령실 "친오빠" 해명…명태균 "2천개 더 있다"[뉴스쏙:속]
- 美, 北 '남북 연결도로 폭파'에 "긴장고조 행위 중단해야"
- '박스피' 갇힌 개미, 46번 신고점 쓴 美투자로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