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이면 충분!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 리세마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뽑기가 있는 게임을 시작할 땐 성능 좋은 캐릭터 등을 얻기 위한 '리세마라'가 하나의 게임 문화로 자리잡았다.
포켓몬 컴퍼니 신작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Pocket)'도 마찬가지다.
아울러 최근 출시작 대부분 리세마라 소요 시간이 30~40분 정도임을 감안하면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의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에 속한다.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은 뉴질랜드 선행 출시로 티어 덱이 정해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뽑기가 있는 게임을 시작할 땐 성능 좋은 캐릭터 등을 얻기 위한 '리세마라'가 하나의 게임 문화로 자리잡았다. 초반 플레이 쾌적함에서 차원이 다르고, 나중에 과금 수준까지 달라지기 때문이다.
포켓몬 컴퍼니 신작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Pocket)'도 마찬가지다. 대전 승리를 목표로 달리는 경쟁 유저나 수집을 좋아하는 콜렉터 모두에게 해당한다. 좋은 카드일수록 희귀하다. 리세마라로 뽑고 가면 부담이 덜하다.
업데이트가 지속될수록 파워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기에 초기 카드의 성능은 언젠간 떨어지기 마련이다. 모든 카드게임이 그렇듯 영원한 1티어 덱은 없다. 당장 다음 확장팩 출시부터 티어가 떨어질 가능성도 없지 않다.
그럼에도 리세마라는 과금 절약은 물론, "남들 다 하는데 안 하면 손해 본다"는 불안감을 없애준다. 신작 게임 전 마음의 짐을 덜어내는 하나의 의식과도 같은 역할이다. 시간은 좀 들어도 리세마라를 해서 손해볼 건 없다.
아울러 최근 출시작 대부분 리세마라 소요 시간이 30~40분 정도임을 감안하면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의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에 속한다. 20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튜토리얼 조작도 간편해 번거로움도 덜하다.
■ 리세마라 과정 (약 20분 소요)
① 튜토리얼 1팩 : 리자몽팩: EX나시, 피카츄팩: EX웬디, 뮤츠팩: EX텅구리
② 모리시계 튜토리얼 1팩
③ 겟챌린지 튜토리얼 : 겟챌린지 하트 6개 소진 (기본 5개 + 1개 충전)
⑤ 일일팩 2팩
⑤ 3레벨 달성 : 모래시계 24개 보상으로 추가 2팩
⑥ 배틀 튜토리얼 : 놀이방법00부터 06까지 클리어 + AI 자동대전 완료
⑦ 초급 미션 클리어 모두 수령 → 모래시계 128개로 총 10팩
⑧ 초급 미션 '확장팩을 4번 개봉하자' 수령 : 모래시계 24개로 추가 2팩
⑨ 5레벨 달성 : 모래시계 12개 추가 → 추가 1팩 (잔여 모래시계 8개)
- 최강의 유전자 '피카츄' : 피카츄ex, 썬더ex, 이슬
- 최강의 유전자 '리자몽' : 리자몽ex, 파이어ex, 아쿠스타ex, 초련
- 최강의 유전자 '뮤츠' : 뮤츠ex, 프리져ex, 가디안, 망나뇽, 비주기
■ 피카츄ex, 뮤츠ex, 아쿠스타ex를 노리자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은 뉴질랜드 선행 출시로 티어 덱이 정해져 있다. 피카츄ex, 뮤츠ex, 아쿠스타ex를 주축으로 한 덱 3개가 강세다. 그 아래 티어로는 망나뇽, 팬텀ex 등의 덱이 존재한다.
리세마라는 피카츄ex, 뮤츠ex, 아쿠스타ex 4개 카드 중 하나를 목표로 잡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강력한 덱이기도 하고, 얻기도 가장 힘들다. 물론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른 선택지를 골라도 된다.
각 덱의 장단점은 명확하다. 피카츄ex는 벤치에 카드 3장만 배치하면 에너지 2개만으로 90이라는 준수한 대미지를 뽐낸다. 아쿠스타ex와 달리 진화가 필요없다. 썬더ex나 찌리리공과 같은 전기 타입 포켓몬의 평균 성능이 우수하기도 하다.
덱의 단점은 피카츄ex를 비롯해 벤치 포켓몬 3장을 빠르게 모으고, 에너지 2개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한 승리 플랜인데, 선공을 잡으면 불리하게 시작한다는 사실이다. 선공에서는 첫 턴에 에너지를 얻지 못한다.
뮤츠ex덱은 에너지 부스팅에 최적화된 가디안의 '트랜스 셰이드' 특성과 뮤츠의 고타점 공격 '사이코 드라이브'를 이용한 고화력 덱이다. 특히, 약점을 찌르는 악 타입에 강력한 포켓몬이 없어 현 버전 무상성에 가까운 성능을 보인다.
단, 가디안까지 진화시키는 데 필요한 턴이 3턴이나 되고, 화력을 내기까지 필요한 준비카드가 많다는 단점이 있다. 패 교체 카드인 '레드카드'에도 취약하다.
아쿠스타ex덱은 에너지2개로 90이라는 준수한 대미지를 내는 덱이다. 프리져ex와의 궁합도 좋고, 아쿠스타 진화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짧다. 다만, 서포트 카드 '이슬' 유무가 크고, 피카츄ex에게 약점을 찔린다.
anews9413@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