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집단에너지사업 매각 본격화..사업 매각 공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집단에너지사업을 매각합니다.
LH는 지난해 6월 정부가 발표한 LH 혁신방안에 따라 집단에너지사업 매각 공고를 내는 등 본격적인 사업 매각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앞서 LH 혁신방안에 집단 에너지사업 폐지가 포함됨에 따라 LH는 지난 7월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 매각 작업 준비를 해왔습니다.
매각 대상은 LH 집단에너지사업(대전서남부, 충남아산배방·탕정 지구 통합) 일체이며, 사업에 대한 포괄적 영업 양·수도 방식입니다. 매각은 공개경쟁입찰로 진행됩니다. 입찰 참가자격은 집단에너지사업법 제10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개인 또는 법인 모두 입찰 가능합니다.
매각 일정은 인수의향서(LOI) 접수(~11월 24일), 예비입찰(12월 6일), 본입찰(2023년 2월), 양·수도 계약 체결(2023년 4월) 예정입니다.
신경철 LH 국토도시개발본부장은 "정부의 혁신방안에 따른 이번 사업 매각을 통해 LH가 본연의 역할에 더욱 집중하고 재무건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작년 50억 원 넘는 세금 소송, 10건 중 3건은 국세청이 졌다
- 러-독 해저가스관 누출에 '고의 파괴' 의혹…러-서방 서로 의구심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지난해 부동산세 처음으로 100조원 넘어…5년새 국세 2.4배↑
- 기아·포드 등 10만대 리콜…
- 미국 집값, 10년 만에 첫 하락…상승세 큰폭으로 꺾여
- WTO 사무총장
- 강달러에 기업들 투자 '올스톱'…
- "테슬라, 상하이 공장 '풀가동' 안한다...시설확장하고도 93%만 가동" - SBS Biz
- 환율 1400원 시대의 진풍경…달러도 '중고거래' 불티
- "올해 중국 경제성장률 32년만에 개도국보다 낮아" - SBS 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