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만 아름다운 곳이 아니었네"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국내 여행지

고성 화암사 가을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 모먼트스튜디오

강원도 고성은 동해의 푸른 바다와 설악산의 웅장한 산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특히 가을철에는 단풍과 함께하는 자연 풍경이 빼어납니다.

화암사
화암사 단풍 산책길 /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 모먼트스튜디오

화암사는 금강산 자락에 위치한 아름다운 사찰로, 가을이면 단풍이 절정을 이루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사찰에서 내려다보는 고성과 속초의 전경은 그 자체로 장관을 이루며, 설악산의 수바위와 울긋불긋 물든 산세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집니다.

왕곡마을
왕곡마을 가을 억새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고성의 왕곡마을은 전통 한옥과 초가집이 어우러져 옛 한국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가을이면 감나무에 주렁주렁 열린 감과 황금빛 들판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백섬해상전망대
백섬해상전망대 바다뷰 / 사진=강원고성군 관광포털

고성의 백섬해상전망대는 맑고 투명한 동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바다 위로 뻗어나간 전망대에서 시원하게 펼쳐지는 윤슬을 감상할 수 있어 가을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송지호
송지호의 가을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한반도관광센터 비켄

송지호 관망 타워에서 내려다보는 호수와 주변의 아름다운 단풍이 어우러져 매력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호수 주변을 따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을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철새들이 머무는 곳으로도 유명하여, 가을철에는 다양한 철새들이 모여드는 모습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원계곡
아름다운 도원계곡 / 사진=google 지도

도원계곡은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하지만, 가을에도 그 매력을 잃지 않는 명소입니다. 가을에는 적막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단풍으로 물든 계곡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여행한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