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도움 올리고 허벅지 통증으로 교체→토트넘은 수적 열세에도 3-0 완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금으로선 정확한 부상 정도를 알 수 없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1라운드에서 카라박(아제르바이잔)을 3-0으로 크게 이겼다.
토트넘이 경기 초반부터 수적 열세 위기를 맞아 활동량이 평소보다 많을 수밖에 없었다.
수적 열세에도 오히려 토트넘이 선제골을 넣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지금으로선 정확한 부상 정도를 알 수 없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1라운드에서 카라박(아제르바이잔)을 3-0으로 크게 이겼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최전방 공격수인 도미닉 솔란케, 오른쪽 측면 공격수 브레넌 존슨과 스리톱을 형성했다.
몸놀림이 가벼웠다. 부지런히 전방 압박을 가하면서도 여러 차례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다. 토트넘이 경기 초반부터 수적 열세 위기를 맞아 활동량이 평소보다 많을 수밖에 없었다.
후반 27분엔 도움까지 올렸다.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왼쪽 부근에서 오른발로 강하게 찬 슛이 골키퍼 맞고 나오자 솔란케가 재차 차 넣었다. 솔란케의 득점은 손흥민의 도움으로 공식 인정됐다. 이 득점은 토트넘의 세 번째 골로 승리에 쐐기를 박는 점수가 됐다.
하지만 직후 손흥민이 몸 상태에 이상을 느꼈다. 그라운드에 쓰러지며 왼쪽 허벅지를 만졌다. 파페 사르, 이브 비수마 등 토트넘 동료들이 다가와 걱정했다. 토트넘 의료진이 투입되어 손흥민을 살폈다.
결국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빼고 티모 베르너를 넣었다. 손흥민은 벤치가 아닌 라커룸으로 곧장 갔다.
이날 토트넘은 카라박을 맞아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스리톱으로 손흥민과 도미닉 솔랑케, 브레넌 존슨이었다. 중원은 루카스 베리발과 이브 비수마, 파페 사르였다. 백4는 벤 데이비스, 미키 반 더 벤, 라두 드라구신, 아치 그레이로 구성됐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켰다.
초반부터 위기였다. 경기 시작 7분 만에 드라구신이 퇴장을 당했다.
라인을 높게 올린 상황에서 볼이 후방에 있던 드라구신에게 전달됐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드라구신이 상대 공격수에게 볼을 뺏겼고, 드라구신은 급하게 상대를 잡아 끌었다. 드라구신은 퇴장 명령을 받았다.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울며 겨자 먹기로 변화를 택했다. 베리발 대신 데스티니 우도기를 투입했다.
수적 열세에도 오히려 토트넘이 선제골을 넣었다. 주인공은 존슨이었다. 솔란케가 볼을 몰고 중앙으로 들어온 뒤, 박스 오른쪽에 있던 존슨에게 패스했다. 존슨은 곧바로 낮게 깔아찬 슈팅을 시도했고 이 슈팅은 카라박의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더 공격적으로 나섰다. 라인을 내리지 않고 카라박을 몰아붙였다. 카라박에게 여러 차례 슈팅을 맞기도 했지만 1-0으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7분 토트넘이 점수 차를 벌렸다. 교체 투입된 데얀 쿨루셉스키의 코너킥이 날카롭게 올라왔고, 골키퍼가 이를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다. 곧바로 뒤에 있던 사르가 집중력을 발휘해 슈팅했다. 이 슈팅은 카라박의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추가골도 늦지 않게 나왔다. 후반 23분 솔란케가 점수를 올렸다.
이 득점은 손흥민으로부터 시작됐다. 손흥민이 박스 왼쪽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상대 골키퍼 마테우시 코할스키가 이를 막아냈다.
그러나 골문을 향해 달려들던 솔란케가 집중력을 발휘해 세컨드 볼을 카라박의 골문으로 집어넣었다. 3-0을 만든 토트넘은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20억 사기' 최준석, ♥어효인 오작교와도 틀어지나 "소개 원망하는 듯"('한이결') - SPOTV NEWS
- '엄현경♥' 차서원, 아빠 돼도 혼자 산다…2년 만에 남영관 공개('나혼산') - SPOTV NEWS
- '순돌이 아빠' 임현식, 무당 된 子 이건주에 충격…"목이 탄다"('미우새') - SPOTV NEWS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사태 후 '미우새'로 방송 복귀…'無이혼' 심경 밝히나 - SPOTV NEWS
- 함소원, '이혼 팔이' 진실 밝히나…남남 됐어도 "진화와 있다 왔다"('가보자고3') - SPOTV NEWS
- '남다른 볼륨감에 깜짝' 설인아, 밀착 드레스로 뽐내는 S라인 - SPOTV NEWS
- 한소희, 여신이 내려왔나…청순미와 섹시미 공존하는 비주얼 - SPOTV NEWS
- [단독]'폐섬유증' 유열, 폐이식 수술 후 회복 중 "목소리도 돌아와"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