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진통제 "타이레놀 vs 게보린" 어떤 차이가 있을까?

보통 사람들에게 해열 및 진통제를 물어보면 대부분 타이레놀을 이야기할 것입니다. 하지만 10년 전만 하더라도 다른 약품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두통, 치통, 생리통엔 OOO~!"이라는 문구를 들으면 자동으로 나오는 이 약품은 바로 '게보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게보린 효과 부작용 타이레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info-factory/223695101845

- 게보린?

이 약품은 1979년에 삼진제약에서 제조된 약품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입니다.

과거에 CM송으로 굉장히 화제가 되어 부모님 세대에서 굉장히 유명했던 약품입니다. 이는 알약의 형태를 띠고 있으며 색상은 살짝 옅은 홍색으로 경구투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성분으로는 아세트아미노펜, 카페인무수물, 이소프로필안티피린 등이 첨가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해열 및 진통의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약학정보원

- 용법 및 용량

복용 전에 반드시 올바른 용법과 용량을 알고 복용해야 합니다.

<복용법>

성인 1회 1정 1일 3회 복용

복용 간격 4시간 이상

<유의사항>

공복을 피하여 복용

단기 복용의 원칙을 준수

15세 미만 소아는 복용 금지

약학정보원

- 게보린 효과

게보린 효과를 해열 및 진통이라고 알고 있는데 정확히 어떤 통증에 효과적일까요? 정확한 게보린 효과는 질환 발생 시 진통 및 해열의 단기 치료로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증 완화

두통, 치통, 발치 후 통증, 인후통, 관절통, 신경통, 요통, 근육통, 견통, 타박, 골절통, 염좌, 월경, 외상 등

2. 해열

오한(춥고 떨리는 증상), 발열 시의 해열

https://blog.naver.com/info-factory/223695101845

- 게보린 부작용

게보린 부작용은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게보린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쇼크

쇼크, 아나필락시스 모양 증상, 천식 발작

2. 혈액계

혈소판 감소, 과립구 감소, 빈혈, 혈소판 기능저하 등

3. 과민 반응

얼굴 부기, 호흡 곤란, 저혈압, 땀 등

4. 소화기계

구역, 구토, 식욕부진, 천공, 소화성 궤양 등

5. 피부

발진, 알레르기 반응, 피부 점막안 증후군 등

6. 간

전신의 나른함, 황달, 만성 간염 등

7. 간질성 폐렴

기침 동반, 숨이 참, 호흡곤란, 발열

https://blog.naver.com/info-factory/223695101845

- 게보린 타이레놀

각 시대에 대표적인 해열 진통제로 게보린 타이레놀을 비교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게보린 타이레놀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사실 게보린 타이레놀은 공통적으로 아세트아미노펜을 주 성분으로 하여 해열 진통에 주요 효과가 있는 약품입니다.


따라서 해당 목적을 위해 어떤 약품을 사용하더라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각 약품마다 성분이 조금씩 다르고 완화를 목적으로 하는 통증의 종류에 따라 활용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각 약품의 효과, 부작용, 성분을 정확히 파악하고 목적에 맞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레놀의 성분, 효능, 부작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Copyright © 해당 창작물의 저작권은 '팬도리'에게 있으니 무단 사용 시 법적 조치 있음을 고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