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가 부럽지 않아요" 프랑스 파리의 느낌이 물씬 나는 공원 산책로

‘서울 안의 작은 파리’… 시와 예술이 흐르는 서래마을 몽마르뜨공원
사진 = 서초구 공식 블로그(강민정)

서울 서초구 반포동, 프랑스풍 정취가 물씬 나는 서래마을 위쪽 언덕에 자리한 몽마르뜨공원은 예술과 낭만이 어우러진 도심 속 산책 명소다. 프랑스인이 많이 거주하며 형성된 마을 분위기에 걸맞게, 파리의 언덕을 닮은 이름이 붙은 이 공원은 도심 한복판에서 이국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공원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곳곳에 설치된 프랑스 시인들의 시비와 예술 조형물, 빈센트 반 고흐·파블로 피카소·폴 고갱 등의 흉상 조형물이 특색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 특히 예술적 요소를 품고 있는 공원 구성은 조용히 걷기만 해도 감성이 자극되는 산책을 가능하게 한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몽마르뜨공원은 조형물 감상 외에도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도 잘 갖춰져 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피크닉 공간, 대중가수 이미자를 기념하는 ‘이미자 뜰’ 등이 조성되어 있어 연령 불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한다.

사진 = 대한민국구석구석

공원 끝에는 인접한 서리풀근린공원과 연결된 ‘누에다리’가 있다. 이 다리를 건너면 계절마다 다양한 꽃이 피는 산책길이 펼쳐져 두 공원을 잇는 완만한 산책코스로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다. 특히 벚꽃이나 단풍철에는 경관이 빼어나 사진 명소로도 손색없다.

누에다리 | 사진 = 서초구 공식 블로그(강민정)

주차는 불가하지만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며, 장애인 화장실과 기저귀 교환대, 점자 안내판 등 무장애 편의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서울 속 작은 파리 같은 공간에서 낭만과 자연을 함께 누리고 싶다면, 몽마르뜨공원은 그 기대에 부응하는 산책지가 되어줄 것이다.

사진 = 서초구 공식 블로그(강민정)
[방문 정보]
-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산59-1

- 이용시간: 상시 개방 / 연중무휴

- 주차: 불가능

- 편의시설: 장애인 화장실, 기저귀 교환대, 점자 안내판 등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