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이슈 알려줌] 2022년 8월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4편
글 : 양미르 에디터

1.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 리틀스타워즈 2021>
- 개봉일 : 8월 3일 예정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야마구치 스스무
- 우리말 목소리 출연 : 윤아영, 김정아, 이현주 등
작은 별 '피리카'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손바닥만 한 우주인 '파피'(손정민 목소리)와 함께 떠나는 '도라에몽'(윤아영 목소리)과 친구들의 우주 모험을 담았다.
<도라에몽>의 41번째 극장판으로, 국내 미공개작인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전쟁>(1985년)을 리메이크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올해 3월 일본에서 개봉했으며('2021'이라는 부제는 유지했다), 동시기 개봉작 <더 배트맨>을 제치고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면서, 220만 이상 관객을 동원했다.
다수의 도라에몽 시리즈 원화를 담당한 애니메이터, 야마구치 스스무가 극장판 첫 감독을 맡았다.

'진구'(김정아 목소리)가 주운 작은 로켓 안에서 등장한 손바닥만 한 우주인 '파피'는 미니 사이즈이지만, '피리카' 별의 대통령이라는 사실로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놀라게 한다.
비밀도구 '스몰라이트'로 '파피' 만큼 작아져 새로운 세상을 경험한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우정을 쌓는다.
그러던 중 '파피'를 쫓는 반란군 '드라코루루'(임혁 목소리)가 우주 전함을 타고 지구로 내려와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위협하자, 이에 책임감을 느낀 '파피'는 홀로 반란군에 맞서고자 한다.
서로 다른 모습이지만 서툰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성장하는 '파피'와 친구들의 우정, 그리고 '피리카' 별의 '자유'가 작품의 주제다.
- 감독
- 야마구치 스스무
- 출연
- 윤아영, 김정아, 이현주, 조현정, 최낙윤, 미즈타 와사비, 오오하라 메구미, 카카즈 유미, 키무라 스바루, 세키 토모카즈, 박로미, 카지 유키, 스와베 쥰이치, 카가와 테루유키, 마츠오카 마유
- 평점
- 9.1

2. <DC 리그 오브 슈퍼-펫>
- 개봉일 : 8월 10일 예정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자레드 스턴, 샘 J. 레빈
- 목소리 출연 : 드웨인 존슨, 케빈 하트, 키아누 리브스 등
악당 '렉스 루터'(마크 마론 목소리)와 기니피그 '룰루'(케이트 맥키넌 목소리)의 계략으로 위험에 빠진 '슈퍼맨'(존 크래신스키 목소리)을 비롯한 '저스티스 리그'의 슈퍼 히어로들을 구하기 위해 슈퍼독 '크립토'(드웨인 존슨 목소리)와 '슈퍼펫' 친구들이 벌이는 모험을 그렸다.
작품은 DC 코믹스를 대표한 <슈퍼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메트로폴리스'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슈퍼맨'의 반려견 '크립토'와 '배트맨'(키아누 리브스 목소리)의 반려견 '에이스'(케빈 하트 목소리)가 'DC 코믹스'에 등장한 것은 무려 1950년대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그들이 주인공인 영화가 만들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

자레드 스턴 감독은 유기 동물 보호소에 자원봉사를 하는 아내를 도우던 중 "유기 동물들에게도 초능력이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과 함께 '크립토'를 떠올렸다고.
드웨인 존슨은 "슈퍼 히어로의 반려동물이라는 소재를 아직 영화에 담아낸 적이 없다니 믿을 수 없다"라면서, "이건 슈퍼 히어로 영화라는 장르를 통틀어 생각해 봐도 엄청난 일"이라면서 제작에 참여했다.
할리우드에서도 스타 배우들이 목소리를 맡은 가운데, 국내에서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호흡을 과시해 온 정준하와 하하가 각각 '크립토'와 '에이스'의 목소리를 맡았다.
여기에 예능 유망주로 떠오른 이미주가 고양이 '위스커'로 분했다.
- 감독
- 샘 레바인
- 출연
- 드웨인 존슨, 케빈 하트, 키아누 리브스, 존 크래신스키, 바네사 베이어, 나타샤 리온, 디에고 루나, 마크 마론, 케이트 맥키넌, 대샤 폴란코, 벤 슈와츠, 자밀라 자밀, 토머스 미들디치, 데이빗 프레스먼
- 평점
- 7.0

3.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 개봉일 : 8월 10일 예정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나스카와 미츠루, 이리요시 사토루
- 우리말 목소리 출연 : 김현지, 여민정, 남도형 등
2001년, <무인도에서 살아남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37개 시리즈로 59권 출간, 국내에서만 1천만 부 이상 판매를 기록한 <살아남기 시리즈>의 첫 번째 극장판.
다양한 시리즈 중에서도 이번 작품은 <인체에서 살아남기>와 <심해에서 살아남기> 두 작품을 엮어 상영된다.
<인체에서 살아남기>에서는 '지오'(김현지 목소리)와 친구들이 무엇이든 발명하는 천재 과학자 '뇌 박사'(황창영 목소리)와 함께 온몸 구석구석을 탐험하는 내용이 담겼다.
지금까지 인류가 극복할 수 없던 불치병들을 직접 찾아내 치료하고 싶던 '뇌 박사'는 나노 사이즈로 작아질 수 있는 최첨단 탐사선 '히포크라테스호'를 발명한다.

6개의 다리에 본체가 달려 있는 독특한 생김새가 특징인 '히포크라테스호'를 구경하던 '지오'와 '뇌 박사'는 얼떨결에 '피피'(여민정 목소리)의 몸속으로 들어가 극한의 인체 탐험을 시작한다.
한편, <심해에서 살아남기>는 '뇌 박사'의 후배이자, 해양학자인 '공 박사'(김현욱 목소리)가 '지오'와 친구들과 함께 심해로 떠나는 내용을 그린다.
'히포크라테스호'의 기술을 이어받아 제작된 '암모나이트호'는 미지의 세계, 깊은 바다속을 조사하기 위해 '공 박사'가 제작한 최신식 잠수정으로, 바닷물의 수분을 분해해서 잠수정 내에 산소를 공급하고 심해 생물 수집을 놓치지 않는 '암모 캐치' 등 독특한 기술이 탑재된 첨단 이동 수단.
- 감독
- 나스카와 미츠루
- 출연
- 김현지, 여민정, 남도형
- 평점

4. <바다 탐험대 옥토넛 : 탐험선 대작전>
- 개봉일 : 8월 11일 예정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스테파니 심슨
- 우리말 목소리 출연 : 하성용, 정재헌, 엄상현 등
글로벌 유아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 작품으로, '옥토넛 탐험대'의 구조 액션을 다룰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나 환경오염 등 현재 지구가 겪는 문제를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녹여, 어린이 관객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시하는 교육 애니메이션.
이번 작품에서도 탐험선들이 바닷속 쓰레기를 청소하는 모습, 참다랑어가 낚싯바늘에 걸려 무리에서 이탈하는 모습이 묘사되기도 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탐험선들의 활약이 작품의 주요 볼거리.
먼저, 심해어인 초롱아귀를 본떠 만들어 상단부에 헤드라이트를 달고 있는 청록색의 '탐험선 A'는 가장 많은 출동과 미션을 수행한 탐험선이다.

이어 뱀상어를 본떠 만든 주황빛 '탐험선 B'는 날개를 펼치면 날치처럼 수면 위를 활강할 수도 있다.
대왕고래를 본뜬 파란 '탐험선 C'는 견인이 필요한 일이 생기면 가장 큰 활약을 할 수 있다.
쥐가오리를 본뜬 노란색의 '탐험선 D'는 게처럼 집게발과 드릴을 양 팔에서 꺼낼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운반이 필요한 일에 활약한다.
이 밖에도 구급차 역할을 수행하는 '탐험선 E', 공중에서 물 속으로 로프를 내리는 헬리콥터 모양의 '탐험선 H', 투구게를 본떠 만든 분리합체형 대형 탐험선 '탐험선 X'이 등장한다.
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돛새치 모양의 '탐험선 R'과 머리부터 꼬리까지 상어의 모양을 닮은 '상어 수트'가 첫선을 보인다.
- 감독
- 스테파니 심슨
- 출연
- 하성용, 정재헌, 엄상현, 윤승희, 김율, 유동균, 김정은, 한경화
- 평점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5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