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요?] 오이를 싫어하는 나, 편식일까
류재갑 2024. 8. 1. 07:00
(서울=연합뉴스) 콩국수, 김밥, 골뱅이무침에 들어가는 채소 오이!
하지만 특유의 냄새와 쓴맛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오이에 대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이유는 뭘까요?

류재갑 기자 정지연 인턴기자 오유빈 크리에이터
jacoblyu@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합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경찰이니까 신고해!" 응급실서 난동 부린 여경…2심도 벌금형 | 연합뉴스
- 정선 휴양림 산책 중 발 헛디뎌 3m 아래 추락한 70대 숨져 | 연합뉴스
- [월드컵] 믹스트존서 남아공 '고성 자축'…황인범 "예의 지켜라" 신경전 | 연합뉴스
- "아내 때렸다" 신고한 뒤 사망한 70대 남성…경찰 내사 | 연합뉴스
- '노인 폭행 연루' 임우재 前삼성전기 고문 2심서 집행유예·석방 | 연합뉴스
- 모딜리아니 누드화 985억원 낙찰…역대 유럽 최고가 기록 | 연합뉴스
- 경찰에 침 뱉은 잠실개표소 女시위자 구속심사…"나도 폭행당했다"(종합) | 연합뉴스
- [월드컵] 멕시코는 도왔는데…'조3위 졸전' 홍명보호, 운명에 맡긴 32강행 | 연합뉴스
- [삶-특집] "한국 군사력 세계 5위라는데…핵무장한 북한에 상대 안된다" | 연합뉴스
-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가입 시도·충성 맹세한 대학생 구속 송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