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트 매트 쿠션, 누가 제일 잘해요?

글로 쿠션 마니아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컴포트 매트 쿠션이 등장했다.

“매트한데 촉촉하게 해주세요.” ‘따뜻한 아이스아메리카노’처럼 말도 안 되는 주문처럼 들리지만, 최근 출시되는 매트 쿠션을 보면 그렇지도 않다. 오히려 유분을 정리하는 걸 넘어 한여름에도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들 정도로 건조한 매트 포뮬러는 이제 찾아보기 어렵다. 메이크업 수정용으로도 자주 활용하는 제품 특성상 한없이 매트하기만 한 쿠션은 더 이상 소비자가 찾지 않는다. 브랜드들은 스킨케어링 성분뿐 아니라 독자 기술을 적용해 매트 쿠션의 장점만 활용하는 아이템을 출시했다. 아주 얇은 석고 막을 한 겹 덧씌운 듯 갑갑한 사용감과 두꺼워 보이는 피부 표현이 싫어 쇼핑 리스트에서 아예 배제해온 이들에게도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것이 요즘 매트 쿠션. 피부에 얇고 편하게 밀착되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광을 표현한다. 최근 에스티 로더는 베스트셀러인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을 쿠션으로 출시했는데, 기존 포뮬러에서 촉촉함을 더한 글로 매트 피니시를 선보였다. 커버력과 지속력은 유지하면서 촉촉하고 편안한 사용감을 더하고자 한 것. “더블웨어 쿠션은 이중 보습제를 함유했어요.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는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피부 각질층까지 침투하는 저분자 글리세린을 담아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지 않도록 돕죠.” 에스티 로더 교육부 임소라 대리의 설명이다. 맥 브랜드 PR팀 최고은 대리는 “다소 무겁고 두꺼운 느낌으로 피부가 답답하게 느낄 수 있던 과거 매트 쿠션에서 벗어나 아주 가볍고 균일하게 밀착되는 포뮬러를 개발했어요. 수정용뿐 아니라 메이크업 첫 단계에서 사용할 것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메이크업 루틴을 간소화하게 되는 여름철에도 완벽한 피부 표현을 포기할 수 없다면, 주저 말고 컴포트 매트 쿠션을 선택하길. 가볍고 촉촉한 데다 별도의 파우더 처리 없이도 깔끔하게 마무리되니 땀샘 폭발하는 서머 페스티벌에서도, 물에 흠뻑 젖는 바캉스에서도 메이크업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COMFORT MATTE CUSHION LABORATORY
기존 매트 쿠션의 단점을 완벽하게 지운 컴포트 매트 쿠션을 <뷰티쁠> 실험실에서 비교했다.

LAB #1 유분 컨트롤
방법
손등에 동일한 양의 제품을 바른 후 스티로폼 공이 얼마나 붙는지 확인한다.

LAB #2 고정력
방법
얼굴 전체에 쿠션을 고르게 바르고 30분 뒤 휴대전화 액정을 살짝 붙였다 떼어 묻어나는 잔여물의 양을 비교한다.

LAB #3 수분도
방법
제품을 사용한 뒤 수분 측정기로 수분도 변화를 측정한다.

#프로페셔널쿠션
바비 브라운
웨이트리스 스킨 쿠션 파운데이션 12g 7만4000원.
쿠션 부분을 돔 형태로 디자인해 적정량만 균일하게 묻어난다. 피부에 자연스럽게 쌓여 본연의 피부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LAB #1 ★★★★★ 피부 유분기를 잡아주어 공이 거의 붙지 않았다.

LAB #2 ★★★★★ 피부에 아주 얇게 밀착되어 묻어남이 거의 없었다.

LAB #3 ★★★★☆

#스킨프로텍팅쿠션
버버리 뷰티
비욘드 웨어 퍼펙팅 매트 쿠션 14g 9만8000원.
물, 습도, 열, 땀으로부터 메이크업을 보호하는 독자 기술을 적용했다. 대나무 파우더가 번들거림을 즉각적으로 잡아준다.

LAB #1 ★★★★☆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어 공이 적게 붙었다.

LAB #2 ★★★☆☆ 끈적임은 없지만 수분감이 높아 제형이 다소 묻어났다.

LAB #3 ★★★★★

#새틴광쿠션
스튜디오 픽스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13g 7만3000원.
모공 끼임 없이 피부에 얇게 밀착되어 실키한 피부를 완성한다. 24시간 동안 다크닝 없이 처음 바른 그대로의 컬러를 유지한다.

LAB #1 ★★★★★ 바르는 즉시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공이 가장 적게 붙었다.

LAB #2 ★★★★☆ 피부에 빠르게 픽스되어 아주 적은 양이 묻어났다.

LAB #3 ★★★☆☆

#초밀착수분잠금쿠션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소프트 글로우 매트 쿠션 12g×2 10만3000원.
히알루론산을 담은 포뮬러가 고급스러운 소프트 글로 피니시를 선사해 마치 하이라이터를 바른 듯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LAB #1 ★★★★☆ 수분감이 높은 데 비해 공이 많이 붙지는 않았다.

LAB #2 ★★★☆☆ 부드럽게 마무리되지만 액정에 살짝 묻어났다.

LAB #3 ★★★★★

#블러리커버쿠션
헤라
NEW 블랙 쿠션 15g×2 7만4000원.
텁텁함 없이 피부를 블러리하게 표현한다. 맑은 뉴트럴 컬러를 구현해 누구나 건강하고 내추럴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LAB #1 ★★★★☆ 번들거림 없는 제형으로 공이 약간 붙었다.

LAB #2 ★★★☆☆ 유분감이 거의 없지만 닿은 부분에서 묻어남이 보였다.

LAB #3 ★★★☆☆

#컨실러프리쿠션
엠퀴리
코어 브라이트 커버 쿠션 15g 4만8000원. 피부 속 멜라닌을 케어하는 성분으로 피부 겉과 속을 모두 환하게 밝혀준다. 커버력이 기미나 잡티를 말끔하게 지워준다.

LAB #1 ★★★☆☆ 두껍게 올라간 부분에 공이 많이 붙었다.

LAB #2 ★★☆☆☆ 피부에 두께감 있게 올라가 제형이 많이 묻어났다.

LAB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