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뿐인 나만의 술 만들기,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

⚠️ 한눈에 보는 푸슬레터
TREND : 틱톡 #teacocktail 트렌드

더 많은 맛있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아래 링크에서 푸드슬로우 뉴스레터를 무료로 구독해보세요!

매월 둘째주 수요일, 넷째주 수요일 아침에 맛있는 이야기를 보내드려요.


최신 술 트렌드 믹솔로지(mixology)를 함께 살펴볼까요?

출처 : 롯데 칠성음료

솔의 눈,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어떠신가요? 사실 출시된지 30년이나 된 상품인 만큼.. 얼마전까지만해도 아재음료라는 이미지가 참 강했죠. 😂

그런데 매년 약 1,500만개씩 꾸준히만 나가던 솔의 눈이,, 갑자기 판매량이 무려 70%가량 (2,500만캔) 급증했다지 뭐예요?

출처 : 나혼자산다

이국주씨가 전참시에서 선보인 솔잎주 레시피 (솔의 눈 + 소주 + 탄산수 + 레몬) 가 화제가 되면서부터 인데요.

솔잎주 레시피를 시작으로, 솔의 눈에 위스키, 토닉워터 등을 섞은 하이볼 레시피도 주목을 받으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기 시작한거예요. 이처럼, 술과 음료를 입맛대로 재미있게 섞어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답니다.

증류주와 탄산수, 두가지만 있으면 기본 준비는 끝! 😎 여기에 취향껏 증류주를 고르고 (위스키 / 럼 / 데낄라 / 소주), 다양한 재료를 가미해 주면 자신만의 특별한 술을 만들 수 있다보니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세대 사이에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아요.

믹솔로지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더 간단하게 하이볼이나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상품도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GS25의 신상 얼음컵 <유자얼음컵>, <토닉워터향얼음컵> 입니다. 얼음컵 자체에 레몬농축액, 유자 향, 토닉워터 향을 첨가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별도의 토닉워터나 얼음이 없어도 손쉽게 하이볼을 만들 수 있답니다.

믹솔로지가 어렵거나 번거롭게 느껴지셨던 분들도, 어렵지 않게 시도해볼 수 있겠죠? ✌️

믹솔로지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는 건 우리나라뿐만은 아니에요. 틱톡에서는 #teacocktail 해쉬태그가 화제일 정도로, "차"와 술을 섞는 티칵테일 레시피가 특히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민트 티를 베이스로 한 <민트 티 모히또>, 얼그레이 티를 베이스로 한 <얼그레이 마티니> 레시피 등이 인기인데요. 해외에서 핫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곧 한국에서도 더 자주 만날 수 있게 되겠죠?

Copyright © foodslo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