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운좋게 흑백요리사 식당 예약에 성공해서 후기 올려봅니다!(예약이 진짜 너무 빡세요... 1초만에 사라집니다..)
사실 최현석 셰프님 식당 쵸이닷을 제일 먼저 가봤지만 쵸이닷 후기는 많아서 미뤄놨고 일단 디핀 옥수부터 해보겠습니다.
글을 잘 못 써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점 유의해주시고 저는 막입이라 맛 평가는 "지극히 주관적"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요돌님은 1호점인 디핀 신당에 계신다고 하셔서 요돌님은 뵙지못했습니다!

디핀 옥수 입구입니다 내려가면 냉동고 문처럼 생겨서 당황했지만 그냥 열리더군요 ㅋㅋ

안으로 들어가면 요런 느낌입니다 엄청 깨끗하고 조용하고 입구와는 다르게 분위기 좋았습니다!

메뉴판이고 주문한 순서는
1. 싸워도우 브래드, 트러플 버터 2. 비프 타르트 3. 먹물 키타라 4. 살치살 스테이크 5. 버섯 페투치니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1. 싸워도우 브래드와 트러플 버터
음식 주실 때 트러플 버터를 잼처럼 바르기보다는 그냥 얹어 먹으라고 추천해주십니다.
저 빵이 정말 맛있어요... 필수 메뉴 중 하나라고 하던데 역시 그 이유가 있었습니다 트러플 버터도 맛있긴 했지만
저는 저 빵의 임팩트가 정말 컸습니다! 가시게 된다면 꼭 시키시길 추천 드립니다!

2. 비프 타르트
타르트에 육회, 치폴레 마요 사기 조합입니다. 아는 맛이 무섭다 익숙한 맛이 무섭다고 하죠? 제일 파괴적인 맛입니다
알기 쉽게 설명하면 음.. 치폴레 마요는 고블링 소스와 마블링 소스를 섞은 맛 입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꼭 드세요 강추!

3. 먹물 키타라
홍합 비스크 소스, 소라, 완두콩 퓨레, 샬롯 피클로 이루어져 있는 메뉴고 먹어보니 너무 맛있었어요 홍합향이 은은하게 올라오고 너무 크리미 하지도 않고 또 너무 해물 향이 과하거나 하지 않고 딱 적당하게 깔끔하게 떨어지는 맛입니다. 샬롯 피클 조금 올려서 먹으면 아주 좋더라구요 메뉴 밸런스가 너무 좋았습니다. 이건 꼭 드세요 강추입니다!

4. 버섯 페투치니
이번 메뉴 역시 생면이였고 엄청나게 다양한 버섯이 들어가 있고 토마토 베이스입니다.
음 이 메뉴는 가장 신기하고 생소한? 맛이였어요 생소하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면은 살짝 칼국수 느낌이나고 버섯향이 정말 좋고 토마토 향이 나는 음.. 버섯전골을 응축시킨 맛? 정말 신기하게 당기는 맛이였습니다. 버섯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5. 살치살 스테이크
살치살 스테이크 입니다. 고기 익힘 상태 너무 좋고 맛있었습니다 저 녹색 소스는 피스타치오랑 파프리카로 만들었다고 하셨고 저 브로콜리니와 소스를 같이 찍어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스테이크는 그냥 평범했다고 생각합니다! 고기도 정말 좋고 익힘도 정말 좋았어요 하지만 다른 스테이크와 차별성을 둘 정도로 막 월등히 뛰어나다 정도는 아니였다고 생각합니다.
-후기
파스타 정말 맛있었고 양이 조금 적은편이였다고 생각합니다. 2명이서 메뉴 4~5개 정도는 시켜야 배부르게 먹는 것 같아요.
재방문 의사가 있냐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무조건 재방문 할 것 같습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
반응이 좋으면 다음편은 중식인 만찢남님의 조광 201 리뷰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