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kg 감량 신봉선의 '당근라페' 이을 다이어트 음식 공개
개그우먼 신봉선이 다이어트 음식을 공개했다. 신봉선은 최근 체지방만 11.5kg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신봉선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당근라페'를 소개해 화제가 됐었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ㄴ신봉선ㄱ’에는 ‘기름기를 싹 빼주는 신봉선 다이어트 양파절임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양파의 열량은 100g 당 약 40칼로리에 불과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인, 철 등 몸에 좋은 영양소로 가득 찬 '양파의 효능'과 신봉선의 '양파절임 레시피'를 알아보자.
<양파절임 레시피>
1. 양파를 깨끗이 씻어 잘라준다.
2. 식초와 알룰로스를 2:1 비율로 넣고 섞은 물을 끓여준다.
3. 잘라놓은 양파에 식힌 촛물을 부어준다.
#변비 해소, 식용 억제
양파에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식이 섬유인 이눌린이 풍부해 소화에 좋다. 이눌린은 양파에 함유된 식이섬유의 10%에 달한다. 장내 유익한 미생물의 성장을 돕는 이눌린은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양파는 낮은 칼로리와 더불어 입맛을 떨어뜨리는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항산화 효과
양파 100g에 든 비타민C는 하루 권장량의 20%를 제공한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는데, 플라보노이드 중 퀘르세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혈관 염증 반응을 억제한다. 양파 껍질에는 알맹이보다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양파를 씻고 손질할 때 갈색 겉껍질만 벗기고 투명한 속껍질은 제거하지 않는 게 좋다.
#콜레스테롤 감소
양파의 폴리페놀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알리신 성분은 혈관이 좁아지고 딱딱해지는 증상을 완화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양파를 섭취하면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혈관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