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이 키웠다.. '비혼시대', OO 시장은 활황?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도 점차 커지고 있어요. 지난해 한국 반려동물 산업 시장은 3조 4000억 원 수준이었지만, 오는 2027년에는 6조 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돼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는 것이죠. 덩달아서 반려동물 간식 사업 역시 돈 많이 버는 직업에 이름을 올렸어요.
특히, 반려동물 수제간식은 틈새시장이기도 하면서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어서 창업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아요. 반려동물 수제간식은 손재주가 좋지 않아도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수제간식이 아니라 특별한 반려동물 수제간식을 만들어 억대 연봉을 달성해 보세요!
구체적으로 반려동물 수제간식 수입 구조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애견 카페 납품, 아이디어스, 오프라인 픽업 등에서 나와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수수료도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저렴하고, 검색량이 많아 검색을 잘 활용하면 꾸준하게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어요. 특히 온라인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잘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음은 애견 카페 납품이에요. 애견 카페 납품할 때는 도매가로 측정해서 원래 판매가 보다 40% 정도 할인해서 판매할 수 있어요. 한번 거래가 되면 꾸준한 판매가 이뤄지기 때문에, 일정한 수입을 낼 수 있어요.
다른 판매처로는 아이디어스가 있어요. 온라인 판매가 처음이라면 추천드릴만 한 곳이에요. 아이디어스는 자체적으로 마케팅이나 작가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초보 사장님들이라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대신 입점 심사가 조금 까다롭고 수수료도 비싼 편에 속해요.
이 외에도 주문 제작 케이크, 창업반 취미반 원데이 클래스 등 수제 간식으로 낼 수 있는 수입구조는 굉장히 다양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