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스포츠 시티 플러스’, 스포츠산업 활성화 세미나

‘스포츠산업의 현황 및 과제’ 주제 세미나 개최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포츠 시티 플러스’ 의원들이 세미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포츠 시티 플러스(Sports City Plus+)’는 지난 1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스포츠산업의 현황 및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의원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김민수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책임연구위원, 김욱기 용인대학교 교수, 시 체육진흥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민수 연구위원의 강의로 시작된 세미나는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의 현주소에 대해 살펴보고 용인시 스포츠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김길수 의원은 "지속가능한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촘촘한 지원이 선행되어야한다"며 "공급 중심의 정책에서 벗어나 일상적인 스포츠 참여와 관람을 이끌어낼 수 있는 수요중심의 정책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스포츠 시티 플러스는 이날 모아진 의견을 토대로 다음달 쯤 용인시 스포츠산업 관련 연구용역을 추진하는 등 연구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용인=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