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코인, 스페이스코인·수이·월러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크레딧코인은 “이번 스페이스코인, 수이, 월러스와의 협력은 모든 사람들이 개인화된 사용자 중심 인터넷을 통해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미래를 여는 첫걸음”이라며, “단순히 기술적 성과를 넘어, 소외된 지역에 인터넷 연결성과 금융 접근성을 제공하며, 디지털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레딧코인은 대출 거래 기록을 온체인에 기록함으로써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신용 기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저개발국 국민들에게 신용을 제공하고 금융 포용성을 확장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크레딧코인 개발사 글루와(Gluwa)는 나이지리아에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가나 등 다른 아프리카 국가 정부와도 CBDC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스페이스코인은 위성 기반 탈중앙화 인터넷으로 소외된 지역에 인터넷 연결성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나이지리아, 인도, 인도네시아 등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첫 인공위성인 CTC-0가 오는 21일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스페이스X(SpaceX)의 발사체 팰컨9에 실려 발사된다고 밝힌 바 있다.
수이는 무브(Move) 언어를 기반으로 고성능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사용자 친화적 앱 개발과 신속한 트랜잭션 처리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다. 월러스는 탈중앙화되고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크레딧코인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는 연결성과 안전한 금융 서비스, 탈중앙화된 스토리지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가 새로운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태림 크레딧코인 대표는 “크레딧코인과 스페이스코인이 국가 단위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수이의 병렬 트랜잭션 처리 능력과 월러스 프로토콜의 스토리지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튜어트 가드너(Stuart Gardner) 스페이스코인 CEO는 "이번 협력은 사람들을 인터넷과 금융 도구에 연결하여 글로벌 경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단계"라며 "우리는 누구도 뒤쳐지지 않도록 기술적 장벽을 허물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성장과 성공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