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흥행 기대감 지표로 ‘확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9. 12.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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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8월에 진행한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 결과와 게임스컴 2024에서의 이용자 반응을 공개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는 지난달 1일부터 12일까지 한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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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앤다커 모바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8월에 진행한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 결과와 게임스컴 2024에서의 이용자 반응을 공개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는 지난달 1일부터 12일까지 한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됐다.

테스트에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참가자 수가 목표 수치를 돌파하며 서버 용량을 2배로 확대한 바 있다.

테스트 기간 중에도 각국 참가자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총 플레이 시간은 1260만 분(약 21만 시간), 가장 오래 던전을 탐험한 이용자의 개인 플레이 시간은 5463분(약 91시간)에 달했다.

이번 테스트에서 이용자들의 활약은 다양한 지표로도 드러났다.

던전 탈출 횟수는 솔로 던전인 ‘고블린 동굴’에서 약 52만 회, 3인 파티 플레이 던전인 ‘잊혀진 성’에서는 약 35만 회를 기록했다.

이용자들이 보스를 처치한 횟수는 트롤 1만7300회, 리치 3206회, 유령왕 2062회로 나타났으며 가장 많이 플레이한 클래스는 로그가 1위를 차지했다. 파이터와 바바리안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8월 말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4에서 모바일 게임 중 가장 큰 규모의 시연 공간을 마련해 서구권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개막 3일 만에 시연 참가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했으며 폐막까지 그 열기가 이어졌다.

게임스컴 현장 시연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91%의 이용자가 게임에 대해 만족한다는 응답을 남겼고 83%는 주위 사람들에게 게임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80% 이상의 이용자가 공식 출시 후에도 게임을 플레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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