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로퍼 각그랜저 코란도... '올드카' 관심 UP!
엔카닷컴 23년 1~7월 올드카 신규 등록매물 랭킹중고차 시장에서 올드카가 트렌디한 '힙(HIP)카'로 주목받고 있다.
원조 '올드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것.
중고차 엔카닷컴이 탑10 모델을 분석했는데 갤로퍼, 코란도 등 뛰어난 내구성과 파워풀한 성능의 SUV 모델들을 중심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활발한 거래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1996년식 현대 '갤로퍼' 지프 터보엑시드 중고차 매물현대차 최초의 SUV인 갤로퍼, 갤로퍼2는 나란히 올 상반기 등록매물 순위 1, 2위를 기록했다. 갤로퍼는 이미 올드카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수요가 매우 높은 모델로, 최근에는 갤로퍼의 디자인을 계승한 신형 5세대 싼타페의 출시로 일반 대중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어 3위부터 5위는 80년대 후반부터 기아 브랜드의 '프라이드 시대'를 열었던 프라이드, 일명 '각 그랜저'로 불리는 1세대 그랜저, '정통 SUV'로 정평이 나 있는 쌍용(현 KG모빌리티) 코란도 지프 순이었다. 6위부터 10위는 티코, 아카디아, 아반떼, 뉴 그랜저, 엘란이 차지했다.
현대 포니도 8090년식 매물등록 상위권에 링크되며 꾸준히 중고차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엔카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