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 2025.01.05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2길 46 (동숭동) 아르코꿈밭극장, NC문화재단, 서울연극센터 외
서울 아시테지 겨울 축제가 2024년 겨울에도 펼쳐진다. 2005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매년 겨울방학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서울 아시테지 겨울 축제는 침체한 겨울철 아동·청소년극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내 작품의 해외 진출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도 예외 없이, 관객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을 소개하며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희망을 안겨주는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서울 아시테지 겨울 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올해는 ▲대표 축제 공연 5편 <스튜디오나인 X 극단 봄 : 라몰의 땅, 땅의 아이>, <스튜디오 나나다시 : 노인과 바다, 그리고 소년>, <이야기꾼의 책 공연 : 코 잃은 코끼리 코바>, <팔꿈치의 활동 범위 : 몬몬읽기>, <네이키드블루스 : 이 세상 말고>와 ▲K-PANY 스페셜공연<버블드래곤 alone>과 보이런처 2편을 포함한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진다.
또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박현민 작가의 특별전<눈 너머의 눈>과 시아와 함께하는 ACC 어린이 영상, 온라인극장 등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 아시테지 겨울 축제는 2020년부터 예술 감독제를 도입한 이후, 새로운 예술감독인 신인선 예술감독이 축제를 이끌어가며 그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신예술감독은 예술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으며, 아시테지 축제의 새로운 장을 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 아시테지 겨울 축제는 2012년부터 ‘서울어린이연극상’ 수상작을 포함한 국내 우수작을 해외에 소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해오고 있다. 올해 역시 국내외 관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예술의 새로운 미래를 그려가고 있다.
서울 아시테지 겨울 축제의 자세한 정보는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홈페이지와 인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