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많고 잘생긴 재벌男 금지"..웹드라마 규제 나선 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정부가 '돈 많고 매력적인 재벌가 남자주인공'이 등장하는 웹드라마를 규제하겠다고 나섰다.
26일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에 따르면 방송 규제를 담당하는 국가광전총국은 웹드라마 제작사들에게 새로운 지침을 내리며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그럴듯하게 포장해 기업가 집단의 명성을 훼손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패총' 장르는 키 크고 잘생긴 재벌가 남성과 평범한 조건의 여성이 사랑을 하게 되는 이야기로 흔히 '신데렐라', '백마 탄 왕자' 이야기와 비슷한 구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중국 정부가 ‘돈 많고 매력적인 재벌가 남자주인공’이 등장하는 웹드라마를 규제하겠다고 나섰다.
26일 중국 관영매체 환구시보에 따르면 방송 규제를 담당하는 국가광전총국은 웹드라마 제작사들에게 새로운 지침을 내리며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그럴듯하게 포장해 기업가 집단의 명성을 훼손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당국은 “재력가나 권력층과의 결혼을 이상화하거나 조장하는 분위기를 경계해야 한다”며 “노력없이 운이 좋아 성공하거나 쉽게 부를 쌓는 잘못된 가치관을 심어주는 콘텐츠는 철저히 배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드라마를 제작할 때는 현실에 기반한 내용과 주제를 우선시해야 한다"면서 "역사적으로나 당대에 주목받는 기업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삼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당국은 특히 ‘패총’(霸总, 재벌 최고경영자)이라는 단어를 제목에 사용해 조회수를 노리는 풍토에 대해서도 제재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패총’ 장르는 키 크고 잘생긴 재벌가 남성과 평범한 조건의 여성이 사랑을 하게 되는 이야기로 흔히 ‘신데렐라', '백마 탄 왕자’ 이야기와 비슷한 구조다. 국내 중국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는 ‘패도총재 로맨스물’이라는 키워드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조치에 대해 중국 누리꾼들은 “창작의 자유를 침해하는 과도한 규제”라는 비판과 “어느 정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찬성 의견이 엇갈리며 논쟁을 벌이고 있다.
#패총 #중국드라마 #중드 #패도총재로맨스물 #신데렐라물 #백마탄왕자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롱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딸…가해자는 엄마의 연인 '충격'
- "형부·처제가 수상한 관계" 야릇한 영상통화에 '스킨십' 목격
- 장윤정 "스치면 임신…병원도 조심하라고"
- 박나래 논란 언급 박명수·정준하 "이거 갑질 아냐…요새 뒤숭숭"
- 거제 캠핑카서 의식 잃은 50대 남녀 발견…1명 사망·1명 중상
- 미모의 승무원 아내 'VIP 성접대' 의심…호텔 침입해 살해한 전 남편
- "전 남친과 한번만 더 자고 싶다"..시한부 아내의 마지막 소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 '박나래 절친' 장도연 "겸손하지 않으면 다 죽더라"
- 린, 이수와 이혼 4개월 만에…“부서지더라도 품고 싶었던 사람이었다”
- '성폭행 생존자' 46세 美배우 제임스 랜슨, 숨진 채 발견…'제너레이션 킬' 주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