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하는 촉수는 빛나는 문어 빨판이 표시되는 것에 주목
얼굴 쪽에 붙어 특정 패턴을 유도하면 보다 쉽게 사냥 가능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있는 검은 불꽃의 흔적을 조사하면 그제서야 퀘스트 마커가 생기나, 그냥 알아서 15번 지역으로 향해도 보스 조우는 문제가 없다. 15번 지역은 9번 지역에서 갈 수 있는 길을 따라가 아래로 떨어지면 도달할 수 있다.
15번 지역은 일부 바닥에 용암이 있어 지속 피해를 입게 된다. 세크레트를 타고 전투하면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으나 크게 위협적인 데미지는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 밟으면서 전투해도 무방하다. 그래도 성가시니 웬만하면 검은 불꽃을 빠르게 다른 지역으로 밀어내는 게 편하다. 더불어 더운 지역에서는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하니 쿨드링크를 마시거나 주변에 있는 서늘 껍질벌레를 사용하자.



▣ 검은 불꽃의 약점과 육질 '문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검은 불꽃은 머리와 입 부분에 데미지가 잘 들어가며 불은 통하지 않는다. 공격을 받아 분노 상태가 되면 몸이 불에 휩싸이는데, 계속 공격하면 불이 꺼지고 크게 약화되는 게 특징이다. 설명상으로는 '물가 이끼'를 입수해 슬링어를 던지면 불이 꺼진다고 되어있으나 슬링어를 머리나 몸에 다 맞춘다고 해서 분노가 풀리지는 않으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 검은 불꽃 상대법 검은 불꽃은 플레이어가 근접해있을 경우 여러 곳에 달려있는 촉수로 공격해온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공격을 행하는 촉수에 달려있는 빨판 같은 게 항상 빛난다는 것이다. 이게 검은 불꽃의 눈이라 생각하면 공격 전조를 보다 쉽게 감지할 수 있다.
어차피 어느 방향에 있어도 촉수로 자유롭게 공격해오니 이왕이면 머리와 입을 때리기 쉬운 얼굴 쪽에 꼭 붙어있는 것이 좋다. 특히 이 상태에서는 후술할 '몸 부풀렸다가 덮치기' 패턴이 자주 나온다. 후딜레이가 굉장히 긴 패턴이기 때문에 해당 패턴을 계속 유도하면 보다 편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촉수는 절단이 가능하니 절단 무기를 사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상대할 수 있다. 행여나 검은 불꽃의 화염에 맞아 상태이상에 걸렸을 경우 구르기를 하면 지속시간이 감소하니 참고하자.

▣ 검은 불꽃 주요 패턴 ○ 흐느적거리며 돌진 - 흐느적거리면서 다가오다가 2번째 이동 때 촉수로 땅을 짚고 추진력을 얻으면서 돌진한다. 모션이 굉장히 확실한 패턴이지만 모르면 당황할 수 있다. 뒤로 가면 피하기 힘드니 옆으로 가주자.
- 돌진 후에 촉수 공격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본인이 공격속도가 느리다면 이거까지 보고 공격하는 게 좋다.

- 뒤에 있을 때도 엉덩이를 들었다가 깔아뭉개는 비슷한 패턴을 사용하나 앞에 있을 때보다는 후딜레이가 살짝 짧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