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딸기 세척할 때 '이것' 넣으세요! 딸기가 2배로 맛있어집니다~
제철 딸기 '112' 세척법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가 바로 딸기인데요. 요즘 마트에 가면 딸기가 많이 보여서 한 바구니 구매했어요. 딸기를 먹기 전 세척이 필요한데 세척도 요령이 있답니다.
일명 112법칙이에요. 일단 딸기를 씻을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딸기꼭지인데요. 꼭지 부위에 세균이 많아 씻는 도중 과육으로 옮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꼭지를 떼고 씻어야 한답니다.
꼭지를 제거할 때 칼로 과육까지 자르지 마세요. 이유는 꼭지 근처에 영양소가 가장 많이 모여있다고 하더라고요. 꼭지 부분만 손으로 가볍게 비틀어 떼어냅니다.
112법칙으로 딸기 씻기
이제 112법칙으로 세척을 해볼 건데요. 먼저 '1'은 소금 한 꼬집을 말해요. 소금은 농약제거에도 도움이 되고 단맛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넓은 볼에 딸기가 잠길만한 물을 채우고 소금 한 꼬집을 잘 섞어줍니다.
그다음 '1'은 1분을 말하는데요. 소금을 푼 물에 딸기를 담가 주시돼 1분을 넘지 않게 해 주세요. 딸기는 너무 오래 담가두면 딸기 속 비타민이 손실되고 물러져요
따라서 1분이 경과되지 않게 휘휘 저어 건져 주세요. 마지막 '2'는 흐르는 물에 2번 헹궈주시면 세척 끝이에요.
세척 완료 후 그냥 드셔도 되지만 심지가 딱딱하니까 심지 부분만 약간 도려내 드시면 돼요. 이미 세척 완료 후 꼭지 과육을 잘라내니 영양손실 걱정 없어요~
딸기 세척 후 맛을 보니 달고 싱싱해요. 소금을 넣고 세척하니 딸기 단맛이 더 올라가니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제철 딸기 드실 때 영양손실, 물러짐 없이 맛있게 세척해 보세요^^*
Copyright © 쏙쏙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