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 서울 당일치기 투어로 즐기기 좋은 해변과 카페 투어

-영종도의 고즈넉한 풍경 맛집
-오션뷰 테라스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영종도 일몰 / 사진=영종도  홈페이지

인천 중구에 속한 영종도는 국내에서 일곱 번째로 큰 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는 제비가 많다 하여 ‘자연도’라는 이름으로도 불렸었죠. 영종도는 서울 근교와 가깝고 인천공항으로 가는 고속도로를 통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제격인 곳입니다. 서해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잔과 디저트는 보너스라 할 수 있겠네요.

서울 근교 당일치기로 안성맞춤인 영종도. 영종도에서 즐기기 좋은 해변과 달콤한 카페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선녀바위 해수욕장

해수욕장 풍경 / 사진=구석구석@다님4기 전은재
인천 중구 을왕동 678-188
▶TEL : 032-760-8874
▶홈페이지 : https://www.icjg.go.kr/

선녀바위 해수욕장은 영종도의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인데요. 바다 위로 솟아오른 기암괴석인 선녀바위가 특징인 작고 한적한 분위기를 풍기는 영종도의 해변 중 하나인 곳이죠.

과거에는 영종진 방어영이 있었던 곳으로, 군사적 중요성이 있었던 장소로도 활용되었습니다. 선녀바위 해수욕장에서는 단단하고 고운 모래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어 산책하기 좋으며, 갯벌과 바위 사이에 다양한 해양생물이 서식하고 있어 갯벌 & 어촌체험을 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영종도의 다른 유명 해수욕장에 비해 고즈넉하고 차분한 분위기로, 한적한 해수욕과 캠핑 장소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2.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 노을 / 사진=인천시
인천 중구 을왕동 746(을왕리해수욕장)
▶홈페이지 : http://rwangni-beach.co.kr/

을왕리 해수욕장은, 국내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0선에 선택될 정도로 아름다운 해수욕장인데요. 초승달처럼 반원으로 생긴 백사장과 주변의 소나무 숲 그리고 바위들이 어우러져 있어 시원한 광경을 자랑하는 곳이죠.

특히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가 드러나는데, 새하얀 백사장과 어우러진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서울 근교에 위치하여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으며, 인천공항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출국 전후 서해의 비경을 보기에도 적합하죠. 인천이 낳은 영종도의 자랑.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시원한 서해바람맞고 가세요.

3.ㅁㅣㅇ 카페

ㅁㅣㅇ 카페 / 사진=인스타@미음카페 공식
인천 중구 마시란로 119 (덕교동) 카페 미음
▶TEL : 032-751-7001
▶운영시간 : 평일 10:00-20:30 주말10:00-21:00
▶추천 디저트 : 바닐라라떼 & 치즈케이크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cafe.mieum
주차(2시간 30분 무료)

영종도의 마시안해변 인근에 위치한 미음 카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감성이 가득한 핫플레이스입니다. 3층 규모의 대형 카페로, 트렌디한 화이트 우드 톤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함께 탁 트인 오션뷰를 자랑하는 곳이죠.

넓은 내부 공간에 자연광이 잘 들어서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특히 SNS, 인스타감성이 가득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젊은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3층 건물 최상층에 위치한 자리에선 마시안해변과 영종대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연인과 함께 트렌디한 카페에서 즐기는 영종도의 석양은, 성공적인 데이트를 선물할 것입니다.

4.마시안 제빵소

제빵소에서 바라본 영종도 노을 / 사진=구석구석
인천 중구 마시란로 155 마시안제빵소
▶TEL : 032-746-3977
▶운영시간 : 10:30-21:00
▶추천 디저트 : 연탄빵 & 커피빈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masianbakery
주차 무료

마시안 제빵소는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2021년 대한민국이 사랑한 빵집으로 선정될 만큼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인데요. 영종도의 ‘성심당’이라 할 만큼 그 명성이 자자한 곳이죠.

커피, 유기농 차, 계절 음료, 수제 버거 등과 함께 40여 가지의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마시안 해변 맛집이죠. 특히 빵 종류가 풍부하여 빵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마시안해변을 바라보며 아늑하게 즐겨도 좋고, 따로 포장을 하여 해변 드라이브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만한 장소입니다. 달콤한 향기의 빵과 함께 영종도의 아름다움을 눈에 담아 가세요. 빵과 달리 영종도의 풍경은 무료랍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