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봄 코디 방법, '이것'부터 셀프 진단해 보세요!
나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는 무엇일까? 나는 어떤 체형일까? 다른 사람에게는 잘 어울리지만 정작 내게는 어색한 것만 같은 느낌, 한 번쯤 경험해 본 적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여성복 패션 회사에서 패션 디자이너로 13년간 근무하고 지금은 숨고에서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메이킹' 서비스를 하고 있는 초이컬러 고수님과 함께 나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와 골격 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서비스의 모든 것을 함께해봐요! 자가 진단으로는 확신할 수 없었던 나의 체형에 맞는 코디 방법,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숨고에서 '퍼스널 컬러 이미지메이킹' 고수로 활동하고 있는 초이컬러 입니다. 여성복 패션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13년 정도 일했고, 퍼스널 컬러와 골격 진단 자격증을 취득해서 현재 고수로 활동하게 된 지는 3년 차입니다.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메이킹 서비스는 어떤 건가요?
이제는 많이 알고 계실 텐데, 퍼스널 컬러는 메이크업, 화장품, 의상 컬러까지 자신과 잘 맞는 컬러를 찾는 것이고요. 이미지메이킹은 골격 진단을 통해 뼈의 굵기 등 타고난 신체 특징에 따라 소재, 핏, 스타일 등에 대한 맞춤 컨설팅을 하는 것이에요.
또, 진단 결과가 나오더라도 실생활에서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과는 동행 쇼핑 서비스까지 함께 하고 있어요.
오늘은 새내기 신입 사원 고객님이 오신다고 들었어요.
네, 맞아요. 평소 화장도 잘 안 하는 고객님이었는데, 회사 입사 후 출근할 때마다 뭘 입어야 할지 고민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첫 월급 받고 쇼핑하기 전, 퍼스널 컬러와 골격 진단부터 받고 싶다고 요청해 주셨어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오늘 어떤 고민으로 고수님을 찾아오셨나요?
저는 자가 진단표 작성할 때도 그렇고 제가 핑크빛 톤인지 베이지 톤인지 잘 판단이 안 되더라고요. 제가 생각하는 것은 핑크 같은데 어떤 걸 베이지 톤으로 판단하는지 헷갈리기도 하고요. 골격 진단은 더 어려워서 꼭 한번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아보고 싶었어요.
고수님, 퍼스널 컬러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고객님이 갖고 있는 고유의 피부색이 가장 건강하게 보이고 이목구비의 입체감이 자연스럽게 살아나는 것이 자신에게 딱! 맞는 퍼스널 컬러예요. 컬러가 안 맞으면 어두워 보이고 다크서클이나 붉은기, 노란기가 부각되거나 잡티가 도드라져 보이기도 하거든요. 저는 전문가의 입장에서 많은 데이터를 통해 고객님께서 판단하기 어려운 것을 더 명확한 기준으로 진단해서 찾아드리죠.
오늘 고객님은 색이 빠진 밝은색일수록 화사해지는 얼굴 톤을 갖고 있네요. 반대로 색이 강할수록 얼굴 톤이 어두워지고요. 고객님께선 대표적인 여름 쿨톤 라이트 타입이에요.
셀프로 골격 진단을 측정할 수도 있나요?
가장 쉽게 측정해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목 길이를 측정하는 거예요. 본인의 손가락 4개를 목에 댔을 때 딱 맞으면 목이 짧은 편이고, 남으면 목이 긴 편입니다. 하지만 골격 진단은 한 가지로만 결론을 내릴 수 없고 많은 진단 항목 중 하나일 뿐이에요. 살이 찔 때 어디서부터 찌는지, 운동을 하면 근육이 잘 붙는 체형이라든지, 손목의 굵기 등으로도 측정해 볼 수 있어요.
고객님께선 체형 진단 결과 스트레이트 유형과 웨이브 유형이 조금 섞여 있지만, 전반적으로 웨이브 유형으로 나오네요!
혹시 살이 찌면 체형 진단 결과가 바뀌기도 하나요?
살이 찌거나 빠지는 것은 골격과 전혀 상관없어요. 쇄골이 없던 분이 갑자기 생기지는 않거든요. 살이 빠지면서 조금 도드라져 보이거나 아닐 뿐이지 몸의 뼈는 변하지 않으니까요.
골격 유형별 특징을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골격에는 스트레이트, 웨이브, 내추럴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요. 스트레이트는 근육이 잘 붙는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 몸이 탄탄하지만, OO 특징인 유형이라 몸이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분들이 많아요. 또 쇄골 라인은 두드러짐이 없고 목이 짧은 편이고요.
웨이브는 스트레이트와 반대로 몸이 얇은 분들이 많고 손과 손목, 그리고 흉통도 얇은 편이에요. 쇄골의 두드러짐도 조금 있고, OO이 특징이죠. 또 웨이브 유형은...